조조 사람혁명 - 상대를 내 사람으로 만드는 힘
신동준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이런 류의 책은 읽어본적이 없었다. 그래서 처음 읽으면서 좀 어색한 느낌이 많았다. 하지만, 책 후반부에 가면 갈수록 중국고전과 삼국지를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조조의 인재경영과 역사의 교훈을 많이 공감할수 있었다. 조조의 사람관리(리더십)는 한마디로 인재경영 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得人--> 用人  사람을 얻고, 그리고 그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그를 인정해주고 마음을 헤아려주는 것... 一饋十起 : 인재를 얻기위해 식사중에 열번이라도 일어남 , 言聽計用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적절히 수용함, 疑人勿用 用人勿疑 : 의심스러운 사람은 쓰지말고, 일단 사람을 쓰면 의심하지 말라 ...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한번은 읽어볼만한 책인것 같다.

조조는 사람을 얻었지만 그것으로 인해 결국은 어려움도 당한다. 하지만, 이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