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해법수학 B4 - 만2~4세 학습지 해법수학 11
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울 둘째는 5살~ 아직 글자를 모른다.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는 누나가 늘 문제집을 푸니, 자기도 옆에서 자꾸 문제집을 풀겠다고 졸라서 별 기대없이 문제집을 사줬었다. 거의 낙서와 그림 수준이었고, 내가 봐주지도 않았다. 하지만, 너무나 진지(^^)하게 문제집을 푸는 그 모습에서... 그리고, 장난스럽게 말한 선물약속에... 더이상 낙서수준이 아니었다. 문제집 2권을 다 푼후, 약속받은 파워레인저 매직퍼즐을 거머쥔 둘째~ 이제는, 해법수학 B4도 다 풀고, 다음 단계를 풀 준비를 하고 있다. 내 생각에 다른 문제집중에서 가장 기초가 반복적이고 재미있게 나와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 책은 철저하게 반복적이고 재미나게 되어 있다. 글자를 모르는 아이가 혼자서 눈치껏~ 풀수있을 정도로 말이다. 처음에는 퇴근후 식사준비할동안 시간때우기식으로 아이에게 문제집을 줬었는데 사뭇 진지한 모습에 이제는 즐겁게~ 또한 학습^^적인 면까지 생각하게 되었다.  

이 단계는 6에서 10까지 수를 계속해서 쓰고, 익히는 아주 단순한 파트이다. 하지만, 그림이 아주 다양한데다 숫자가 잘못쓰인것 고르기(10이 01이 되어있다거나, 9가 거꾸로 되어 있는 것등)같은 것이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둘째는 3일만에 이 책을 다 끝내고, 다음 책으로 넘어간다. ㅋㅋㅋ 5살아이에게 3일동안 풀기에 충분한 책이다. 큰 글씨에 반복적이라서 많은 자신감도 주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