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 해법수학 D 3단계 - 유치 과정 사고력 해법수학 19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창의력 해법수학 D3도 함께 풀어보았는데, 그다지 큰 차이점은 발견하지 못하겠네요. 그나마 발견한 두가지 차이점이라면, 한가지는 문제푸는 위주가 아니라, 이야기식으로 많이 되어 있어요. 아이와 엄마의 대화식 이렇게요. 사고력을 위한 문제다보니,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사고력을 강조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구슬을 보여주면서 뒤의 수로 갈수록 구슬이 많아진다는 것, 그래서, 직접 세어보지 않아도 어떤 수가 더 큰지 알수 있도록 보여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흠... 그리고, 연산분야에서도 더하기 빼기가 나오는 것이아니라, 4보다 1작은수... 이렇게 나옵니다~ 흠... 역시나 엄마의 자상한^^ 설명과 관심이 요구됩니다~ ㅋㅋㅋ 왜 굳이, 해법수학에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나누어야했을까... 음...고민이 되어 별한개 뺐습니다. 하지만, 문제나 구성은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