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D3 - 만5세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예은이가 이제 7살이 되었다. 정말 세월이 빠르다. 공부하고는 좀 친하다^^고 생각하는 엄마때문에 국어, 영어는 어느정도 하는데, 흠... 수학은 정말 어려웠다.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내가 학창시절 수학때문에 엄청 고생을 했기에... 우리 아이들만큼은 수학을 잘 할수 있기를 바랬다. 무작정 학습지만 시키는 것도 그렇고... 그래서, 대부분의 엄마들이 가장 쉽게 시작하는 기탄수학으로 작년말 6살 후반부터 시작했다.  

기탄수학과 기탄사고력수학을 C단계까지 하고, 자꾸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보다 전반적으로 골고루 수학문제를 풀어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초등전 유아단계의 수학문제집들을 모조리~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여러권을 샀고 그중에 하나가 이 책이었다. 무엇보다 천재에서 나오는 해법수학은 수학전문이라는 생각도 들었고,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기존에 나온 문제집들의 장점은 다가지고 단점을 보완했을것이라는 생각도 들고, 또한 기탄수학은 연산과 사고력 두가지로 나누어진 반면, 해법수학은 창의력수학과 사고력수학 두개로 나누어진 점이 눈에 쏙 들어왔다.  

우선 기탄사고력 수학과 비교해본다면, 값은 똑같은 반면, 좀더 알찬 내용과 구성이다. 예은이는 탄사고력수학을 C단계까지 다 했는데, C단계보다는 한단계 어렵지만, 그다지 어려운 것은 아니다. 다만, 기탄사고력수학은 문제자체가 아이들스스로 이해하기 쉬운 반면, 해법창의력수학은 문제자체를 이해하지못하는 경우가 생겼다. 그래서, 첫권을 풀때는 엄마가 꼭 옆에서 문제를 설명해주어야 한다. D3의 경우, 입체도형과 분수의 기초, 시계, 달력의 기초, 대칭과 추리(거울 보고 비치는 모습 고르기), 10까지의 숫자안에서 덧셈, 뺄셈하기가 나온다. 기탄사고력에 비해서는 스티커도 있고, 잘라붙이는 종이가 따로 있어서 깔끔한 면이 있다. 기탄사고력은 문제지 바로밑을 잘라야하기에, 너덜너덜한 면이 좀 지저분해 보였다. 또, 수학동화도 책으로 뗄수 있게 들어있고, 각 chapter별로 그 내용을 이해하기 쉬운 짧은 수학동화가 각각 나온다. 특별히 수학동화가 책으로 뗄수 있게 되어있어서, 동화책처럼 읽을수 있는 것도 좋았다. 그리고, 무난하고 평범한 구성의 기탄사고력에 비해, 동물들도 형형색색 많이 나오고, 백설공주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도 나와서 예은이는 거의 일주일만에 이 책을 다 풀어버렸다. 그리고, CD도 있고, 엄마가 어떻게 해설해야하는가 해설지와 도움말도 잘 나와있다.  

사고력이나 창의력수학은 연산수학에 비해, 엄마의 관심이 훨씬 더 필요하다. 문제자체를 아이들이 어려워하기에 엄마가 설명을 해주어야 하지만, 한권정도만 해주면 아이들 스스로가 재밌게 할수 있을것 같다. 또한 요즘에는 연산뿐만 아니라, 사고력, 창의력위주의 수학수업으로 초등학교가 간다고 하니~ 연산과 더불어, 창의력과 사고력 수학도 함께 해주면 좋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