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꿈을 꾸어라 - 서춘수의 생활 재테크
서춘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남편이 다 읽고 난후, 책장에 꽂아둔 것을 읽어보았다. 대형서점에서 브라우징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러한 재테크관련 책은 한번도 사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결혼후, 초보주부로서 어떻게 돈관리를 해야하는지... 맞벌이 부부로서 어떻게 경제적으로 살아야 할지... 기대반, 걱정반, 막막함을 가지고 있을때,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경제에는 거의 문외한이기에, 이 책을 한번 읽었을때는 솔직히 거의 모든 부분이 어려웠다. 하지만, 육아휴직을 앞두고, 코앞에 수입이 절반정도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이 책을 다시한번 읽게 되었다. 아무래도 두번 읽으니, 훨씬더 이해가 쉬웠다. 이 책은 아무래도, 재테크 초보자들에게 아주 유익한듯 하다. 내가 실제로 읽으면서도, 이 책이 아주 기본적이며, 초보자용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기 때문이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1. 전반적인 경제생활 점검
저축, 보험, 세테크(절세), 내집마련등... 한 가정의 전반적인 경제생활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기에, 초보자들에게, 특별히 주부들이나, 신혼초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듯하다.

2. 건전한 방식의 재테크법
로또와 각종 부동산 투기에 물들어 있는 요즘, 저자는 <저축>의 중요성만을 강조한다.

3. 어려운 용어설명
간혹간혹,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는데, 그러한 용어들에 대해서, 한쪽면에 설명을 해두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4. 간결체와 재미난 구성
각 chapter마다, 도입부분을 재미있는 일화나 이야기들로 시작하고 있어서, 훨씬 가볍고, 부담이 줄며, 쉬운 접근법으로 들어가고 있다. 그리고, 설명도 간결한 문장이나, 도표들로 일목용연하게 설명되어 있는 부분이 참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