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
스토미 오마샨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두가지 이유로 읽게 되었다. 한가지는 작가인 스토미 오마샨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때문이었고, 나머지는, 남편을 위해 더 잘 기도하고 싶은 나의 바램때문이었다. 저자인 스토미 오마샨은 한번의 이혼의 경험이 있고, 남편인 마이클 오마샨과는 결혼이후 30여년간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스토미 오마샨은 작가이자, 건강지도자로... 남편인 마이클 오마샨은 음반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특히, 저자인 스토미 오마샨은 '기도'와 관련된 저작들을 많이 출판했다. 이 책외에도, 아내와 자녀...에 대한 기도책들을 출판했다.

이 책은 30가지의 주제(남편의 일, 믿음, 금전, 과거, 대인관계등등)에 대해서 저자와 주위 사람들의 경험을 나누며, 기도문을 싣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련 성구들을 소개하고 있다. 나에게는 특히나... 이 관련 성구들이 정말 좋았다. 그저 작가가 소개하는대로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 기도에 근거가 되는 말씀들을 보면서, 그 말씀을 되새기며, 기도하니, 말씀에 대한 평안함뿐만 아니라, 더욱더 확신에 찬 기도를 할 수있어서 좋았다. 이 책의 기도내용을 보면서, 나와 비슷한 고민과 기도제목을 발견할 때는 참 공감이 되며, 위로가 되었고, 내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기도제목이 나올때는, 고개를 끄덕이며 많은 공감이 되었다.

남편들... 남자들은 여자로부터... 아내로부터 직접적인 충고받기를 참 싫어한다. 나도 결혼한지 1년정도가 되는데, 그동안 몇번의 충고를 남편에게 직접적으로 했었고, 남편은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지난... 크리스마스날... 남편에게 물어보았다. '여보... 당신은 내가 당신에게 했던 말이나, 행동중에서, 어떠한 점이 가장 견디기 힘들었어요?' 라고 말이다. 그때 남편의 대답은... 바로 '충고'에 관한 부분이었다. 남편에게 사과하고... 어떻게 남편의 잘못된 부분이나, 충고가 필요한 부분들을 이야기해야할까... 고민했었다. 그에 대한 대답이... 바로 이 책에 나온다.

바로... 남편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단... 이때 주의할 점은 남편을 '조종'하려하거나, 남편을 '내 방식대로' 이끌기 위해서 기도...라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절대로 아니다...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남편이 되도록...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이며, 무엇보다도 내가 남편에게 잘못된 기대나 충고를 하는 것에 대해서, 하나님께서 나를 바꾸어지시기를 기도하는 것이다. 그리고, 남편을 위해 할 수 있는 최대의 선물이 기도이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속에서, '남편의 마음'과 '남편의 두려움', '남편의 건강'이 참 좋았다. 항상 나에게 듬직한 남편이지만, 남편에게도 두려움과 나약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그것을 품고... 한 가장의 가장으로서, 교회의 일꾼으로서, 집안의 장남으로서... 매일매일 전진해나가는 남편을 생각하며... 이 부분을 읽으며 잠든 남편을 바라보며, 조용히 눈물흘리며 기도했었다~^^

남편들이여 화이팅^^ 그대들을 사랑하며, 그대들없이는 못사는, 그대들을 위해 쉬지않고 무릎꿇는 당신들의 아내들이 있어요^^ 사랑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