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은 여기에 설우특선 1
미우라 아야꼬 지음 / 설우사 / 199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니엘 학습법>에서 저자인 김동환 전도사가 가르치는 아이들에게 필수도서로 지정하여 읽히는 책중에 가장 처음의 책이 바로 이 책이라고 한다. 사랑하는 홍성란 사모님께서 나의 태교에 <다니엘 학습법>이 좋을 것이라고 권해주셔서, 그 책을 읽었고, 정말 좋은 책이었다. 그리고, 그 저자의 추천도서 제 1호인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미우라 아야꼬가 남편인 미우라 미쯔요를 만나 결혼하는 것으로 끝난다. 허무주의가 팽배했던 미우라 아야꼬를 신앙으로 인도해주었던 미우라 아야꼬의 연인 마에까와 다다시, 그리고, 그의 죽음후, 마치 영화처럼 다가왔던 남자 미우라 미쯔요... 나는 이 책이 두가지 면에서 정말 좋았다.

1) 허무주의가 복음주의로 바뀌는 과정~
미우라 아야꼬의 허무주의로 물든 사상을 보면서, 어쩜... 나와 저렇게 비슷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그러한 허무주의의 사상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득차 복음주의로 변해가는 것을 보면서... 그리고, 그 과도기의 상황들을 보면서~ 마치 나의 모습을 보는 듯 했다.

2) 아름다운 데이트 방법~
나는 이 책속에서 미우라 아야꼬와 마에까와 다다시의 데이트 방법... 그리고, 미우라 아야꼬와 미우라 미쯔요의 데이트 방법을 보면서~ 정말 모범적인 기독교인의 이성교제방법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서로를 위해 섬기며, 약한 쪽을 위해 헌신하며, 기도하며, 성경읽으며, 찬양하며, 둘 이외에 다른 사람들을 섬기며... 또한 이전의 죽은 애인에 대한 배려심과, 존경심을 가지며, 그 애인의 부모님까지도 찾아가서 섬기는 미우라 미쯔요의 모습~ 속에서, 정말 아름다운 기독교인의 교제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별히~ 교제중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들의 모습이 도전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