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스기야의 기도
전병욱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나에게 이 책의 스토리 외에도 큰 의미가 있는 책이다.
이 책을 구입했던 것은 남편과 데이트할 때였다. 인터넷 서점에서 한번에 여러 권의 책을 구입하는 습관이 있었기에, 그때도 여러 권의 책을 구입했었는데, 옆에 있던 남편이 이 책을 본 후, 자기가 먼저 읽어도 되느냐고 물었었다.
그 당시... 나는 남편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다. 평소 과묵하고 말이 없던 남편이라... 나는 남편이 '독서', 특별히 '신앙서적'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다고 생각했고, 그 책을 빌려주면서도, 이 책을 정말 다 읽을까... 하며, 약간은 남편의 독서력에 대해서~ 쉽게 생각했었다~(여보, 미안해~) 남편은 이런 나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이 책을 자신의 가방속에 넣어두었다.
그로부터... 3일후... 남편과 데이트를 하다가... 우연히 운전하고 있는 남편의 곁에 놓인,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사람은 과연 얼만큼... 읽었을까... 싶어서... 남편 몰래 살짜기... 이 책을 펼쳐보았다. 남편은 형광펜으로 밑줄을 그어가며 이 책을 읽었다. 책을 넘겨서... 마지막 페이지를 보았을때... 남편의 형광펜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남편은 때때로... 형광펜 친 부분에 별표까지 쳐두었다.
그 이후로... 나는 남편의 독서력에 대해서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남편과 함께 책을 읽으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큰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아이를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남편을 생각하며... 볼록해진 배를 어루만지며... 남편의 흔적을 보며, 이 책을 읽으니~ 너무나 재미있고, 흥미로왔다.
아~! 남편은 이 부분에서 감동을 받았구나... 남편의 고민은 이런 것이었구나... 남편이 좋아하는 성경구절은 이것이구나... 남편의 생각과 고민들이 주님안에서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내가 이 책을 지금 읽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아침에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주시면서, 어떻게 하면 더욱더 기도를 잘 할 수 있을까... 해서, 읽게 된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기도의 용사~ 히스기야의 일대기를 설명해가며 하나님과의 관계위주의 기도에 대하여 우리에게 기도를 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이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음의 한마디로 요약해질 수 있다. - 기도는 무력한 자가 전능자에게 기대는 것이다(보딩)
히스기야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의지하였는데 그의 전후 유다 여러왕 중에 그러한 자가 없었으니 곧 저가 여호와께 연합하여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계명을 지켰더라 여호와께서 저와 함께하시매 저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였더라(왕하18:5-7)
이 책은 전병욱 목사님 특유의 강한 악센트와 파워, 그리고 시원함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이다. 하나의 주제(기도)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 속시원히 설명해주는 점과, 또한 간간히 얻을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우상숭배를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이유, 히스기야 시대의 역사적 특성들과 지도와 그림에 의한 상세한 설명들등)이 역시나~ 전병욱 목사님... 답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