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여인
기엔 카젠 지음, 김순희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연히 들른 기독서점에서 처음 보았다. 이 책을 선택하게된 동기는 우선, 제목이 여성에 관한 책이라는 것과, 지은이가 기엔 카젠이었기때문에, 그리고, 잠언31장의 현숙한 여인을 토대로하여 쓴 책이었기 때문이다. <기독여성>에 관한 책은 찾아보기 힘들고, 그러한 상황속에서 <믿음의 여인들>이라는 귀한 책을 저술한 기엔 카젠의 책이기에 기대감이 컸다. 그리고... 나에게 불가능과 때로는 좌절감^^을 안겨주었던 잠언31장의 현숙한 여인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기에~ 혹시나 나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선택해보았다.

이 책은 두 번 읽어보았다. 처음에는 두께가 얇기에 그저 술술 잘 넘어갔고, 두 번째는 한번 읽고 난 다음에 무언가~ 서운한 감이 들어서, 다시한번 읽어보았는데~ 두 번째 읽어볼때, 이 책의 진가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이 책은 1)아내로서 남편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2)여자와 남자의 차이점... 3)잠언31장의 현숙한 여인의 현대적 해석~에 대한 부분과, 마지막에는 QT시간을 갖는 법과, 이 책을 이용해서 그룹토의를 할 수 있는 설명부분으로 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 나는 일반 여성과 기독 여성의 현명한 차이점에 대해서~ 알게 된 점이 참 좋았다. 요약부분에도 나오지만, 일반 여성은 “1차원”에 국한되어지지만, 기독 여성은 “다차원적인, 4차원적인” 면에서 성숙하고 발전되어간다는 것이다. 잠언31장의 여인이 예전에는 불가능과 좌절감^^과 관련되어져서 나에게 느껴졌지만, 이 책을 통해서, 나는 하나님을 믿는 신앙과, 그분께 계속적으로 지혜를 간구해나가면서~ 서서히 내 자신이 성숙되어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나도 남편으로 부터~ The best of All 이라는 칭찬을 듣는다면~ㅋㅋㅋ 어떨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