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침묵하실 때
로널드 던 / 생명의말씀사 / 1998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5년전에 누군가로 부터 선물을 받았던 책이다. 선물이라고까지는 말할수 없고, 내가 그 책을 대신 가지고 있다가, 그 사람이 멀리가는 관계로, 이 책을 떠 맡게 된것이다. 책을 좋아하는 내가... 유독 기독서적을 좋아하는 내가... 지난 5년간 이 책을 버리지도 않고, 손도 대지도 않고, 언젠가는 읽겠지... 하는 일념하에, 책장을 꽂아두었다는 사실은 정말 놀랍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5년이 지난 지금... 이 책을 내가 읽게 되었다는 것도 놀랍다. 이 책의 원제는 이다~ 번역은 하나님이 침묵하실때... 원제의 느낌이 더욱더 강하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 속담에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거나... 앞으로, 옆으로, 뒤로 봐도 희망이 없을때는 하늘을 봐...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위, 즉 하늘은 우리에게 가장 큰 희망을 주는 곳이다. 하나님이 계신 곳... 하지만, 이 하늘조차도... 나에게 입을 다물고 절망을 주고 있다고 생각해보라... 얼마나 끔찍한가...

이 책의 저자, 로널드 던 목사는 소위 잘나가는 목사였다. 그런 어느날... 그의 아들이 성격이 바뀌면서, 급기야 2번의 자살시도끝에 자살을 해버린다. 그로부터 몇년후... 던 목사는 <왜> 자기에게 이러한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 하나님으로부터 그 해답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그가 찾은 해답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저자의 진실이 닮겨 있는 책... 이다. 저자의 아픔과 고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며 왜 그리도... 마음이 아픈지...그리고, 왜 그리도 희망이 샘솟는지... 그리고, 왜 그리도 주님께 감사한지...이 책은 번역이, 약간의 구어체로 되어있고, 그 내용이 진실되며, 저자가 극적인 방법으로 책을 쓰고 있기에... 정말 빨리 읽게 된다. 하지만, 마지막 부분에서는... 너무나 아쉬워서... 천천히 읽게 되는 책이다. 후훗~ 나는 지금 이 책을 2번째 읽고 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때... 이 책의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