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스티븐 코비 지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199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이 책을 고등학교 시절에 처음 읽었고, 성인이 된 지금까지 여러번 읽었었다. 특별히, 이 책의 내용중, 젊은여인과 늙은노파의 겹쳐진 얼굴을 바라보며...왜 이 그림에서, 늙은 노파의 얼굴이 보이나 하며...2시간정도를, 헤매던 생각이 강렬히 난다. 늙은 노파의 얼굴은 난 도저히 찾아볼수 없었다...하지만, 몇시간후...친구의 열정적인~ 설명으로, 난 드디어 노파의 얼굴을 보게 되었고, 난 너무나 놀랐었다...이렇게 나의 시각이...편파적이었구나...하고 말이다~

나는 이 책을 고등학교시절에 읽으면서, 이 습관7가지를 따라하려고 노력해보았고, 결과, 나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서도 유익한 결과를 보았었다. ~ 무척 유용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보다도, 난 이 책의 저자가 참 마음에 든다. 이 저자는 다른 책의 저자들과 달리, <진심으로> 독자가,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었다. 간혹, 심리학책이나, 마인드 컨트롤 책에서, 그러한 느낌을 받곤 하는데, 이책은 나에게 있어, 처음으로, <진정한 작가정신>이 어떠한가에 대해서, 느끼게 해주었고, 보여주었었다. 이 책을 다시한번 읽으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