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다 오셨나요
이보영 지음 / 다락원 / 1998년 9월
평점 :
절판


이보영에 대한 관심으로 이 책을 읽었었다. 많은 기대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솔직히 말하면, 늘 이보영하면 따라다니는 말...미국에 나가지 않고, 한번도 유학하지 않고,영어를 잘 할수 있는 산증인...나도 그렇게 되기를 소망하면서, 이 책을 읽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난후,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고, 도리어, 조금 실망스러웠다.

나는 내 주위에서 외국에 유학갔다오지 않고, 영어를 잘하는 사람을 많이 알고있다. 그들은 그들나름대로 영어를 공부하고, 그리고, 스터디를 통해서, 같이 free talking을 하고, 그리고, 외국인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하거나, 또한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에 들어가서, 영어를 사용하다보니, 영어구사에 있어서, 자유로울 정도로, 영어를 잘한다. 즉 다시말하면, 외국에 나가고 안나가고보다, 주위 환경과 그 사람의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이보영은 영어를 잘할수밖에 없었던 집안적인 배경이 있었다. 어머니가 영어를 접할수있는 비행기 승무원 출신이어서, 이보영이 어릴때부터, 자연스럽게 어머니가 틀어놓은 AFKN을 들으면서 자랐기에, 영어에 대해서 거부감과는 전혀 다른 친밀감을 느낄수 있엇다. 그리고, 외국에 살고 있는 친척을이 있었기에, 그녀는 외국에도 몇번 다녀왔었고...그러니, 유학을 안갔다뿐이지, 영어를 잘할수 있는 기회는 많았다고 생각된다.

나는 이보영이라는 사람의 영어실력도 좋지만, 그녀의 인간적인 매력이 참 좋다.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하고, 따뜻한 매너들...비록 직접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참 긍정적인 사람일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