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일생 소담 베스트셀러 월드북 44
기드 D. 모파상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처럼, 잔잔하며, 평이한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잔느라는 한 여성의 인생을 잔잔하고, 평이한 문체로 글을 쓰고 있다. 참, 번역본을 읽었으니, 번역자의 번역투가 반영되어 있을수도 있겠다~

나는 이 책을 고등학교때 읽었지만, 그 당시 이 책의 잔느에 대해서 '동감'을 느꼈었고, 1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잔느에 대한 생각과 그 감동은 잔잔하게 전해져온다. 책속에서, 만난 여주인공들은 가끔씩 나에겐 참 많은 도전과, 생각할 시간을 주게 된다. <생의 한가운데>의 니나, <안나 카레리나>의 안나, 그리고, <여자의 일생>의 잔느...니나와 잔느는 정말 대비되는 인물이며, 안나는 니나와 잔느의 특성을 다 지닌듯 하다...나는 개인적으로 니나를 조금더 좋아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잔느와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잔느를 보면서...솔직히 여자의 인생에 대해서, 적지않은 실망을 했었다. 나도 여자가이기에, 이러한 삶을 살지않을까...잔느의 삶은 어찌보면, 철저하게 <남자본위>였다. 아버지와, 남편과, 아들...참 답답하면서도, 이것이 사실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었다. 나는 좀더 행복하고 솔직한 <여자의 일생>을 살고 싶다. 남자본위가 아니라, 아내는 남편을 존중해주며, 남편은 아내를 존중해주고, 부모와 자식이 서로 존중하며, 이웃을 위해 봉사도 할수 있는, 건강한...그리고, 재미난 삶을 살고 싶다. 잔느와 같은 여자의 일생을 보내온, 우리의 어머니들이 떠오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