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 뛰어넘기
오스왈드 샌더스 지음 / 나침반 / 1998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리 시대의 가장 흔하고 심각한 문제의 외로움에 대해서 실제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려는 진솔한 의도로 씌어졌다. 전문가들은 이 문제를 무시하거나 소흘히 지나치지만, 우리중 대다수는 살아가면서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이 책의 저자는 외로움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사랑하는 이의 죽음, 노화, 실직, 이혼 등 어떤 이유로 고독해지든간에, 이 책에서는 자기 자신도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친구에게 적용할 수 있는 도움을 줄것이다.

희망과 실제적인 지혜가 가득한 이 책은 외로움이 불행한 영향력을 극복하려는 구체적인 단계를 밟아나갈수 있도록 우리에게 격려와 도전을 준다. 저자 오스왈스 샌더스는 OMF에서 수년간 하나님을 섬겨왔다. 실제로 그는 첫째부인뿐만 아니라 둘째부인까지 사별하게 되는 상황속에서 외로움에 친숙하게 되었던것 같다. 그의 진솔한 고백과 경험의 이야기가 인상적이다. 그리고, 자신의 '실직'상태에 있어서의 글도 솔직하게 쓰고 있다.

이책은 그렇게 마음에 쏘옥~들지는 않을지 모른다. 하지만, 은근하게, 내 마음을 사로잡는 그런 부분들이 있었다. 그 자체가 외로움일지... 특별히 이 책은 저자가 왕성한 활동을 하고 난후 몇년간의 [실직상태]에 대해서 잘 쓰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실직한 사람이나, 그러한 가족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내적치유 후반에 읽으면 좋을듯하다. 아니면, 내적치유와 상관없이 한번 교양서적으로 읽어도 좋을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