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가 알아야 할 21가지 믿음의 법칙
강준민 지음 / 두란노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이 책의 전편겪인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를 읽고, 너무 좋아서 읽게 된 책이다. 전편에 비해서, 책이 좀 두꺼워서, 읽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좋다는 느낌을 버릴수가 없다. 나는 이 책을 3가지의 목적의식을 가지고 읽게 되었다.
1) 나의 비전을 발견할수 있도록
2) 어떻게 그 비전을 발전시켜나갈수 있는지를 알기위해서
3)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도와줄수 있도록

나는 이 책을 읽고난후, 첫번째의 목적은 이루었다. 나의 비전이 어떤것인가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 비전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계를 해보았다. 이 책 중간중간에 나의 메모들이 가득차 있을 정도로 말이다. 이 책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각기 작은 제목들로 또다시 나누어져 있다.
1) 미래를 창조하는 믿음의 법칙
2) 탁월한 관계를 형성하는 믿음의 법칙
3) 장애물을 극복하는 믿음의 법칙
4) 사명을 완수하는 믿음의 법칙...등인데, 나에게 많은 도움을 준것은 첫번째의 <미래를 창조하는 믿음의 법칙>이었다. 나에게 많이 필요로 한부분들이었는데, 특별히, 생각의 법칙과 농작의 법칙이 나에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는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와 <꿈꾸는 자가 알아야 할 21가지 믿음의 법칙>을 읽고, 개인적으로 저자인 강준민 목사님에게서 본받고 싶은 한가지가 있다. 그것은 저자도 서문에서 밝혔던 것 처럼, 그는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매우 돕고싶어한다>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과 그 자세한 내용에 묻어나오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사뭇 다른 유명한 기독작가들에게서는 찾아볼수 없는 문체이기에...그의 말이 진실로 다가온다. 나도 이러한 점을 본받아서,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도와주는 그러한 사람이 되고 싶다. 이 책은 내적치유후기에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