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을 증가 시켜주는 85가지 원리
존 아반지니 / 베다니출판사 / 199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지은이인 존 아반지니는 기독교인의 [물질]에 관한 책들을 여러권 출판했다. 대표적인 책은 이 책외에도 [채무의 영을 결박하라]라는 책도 있다. 나는 성경적인 물질관이 무엇인지, 참 궁금하고, 답답하고, 그리고 교회에서도 속시원하게 가르쳐주지 않아서, 이 책을 선택했었다. 교회에서 어쩌면, 속시원하게 가르쳐주었을텐데...내가 잘 못들었을수도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많은 기독교인들이, 올바른 물질관을 가지고 돈을 지혜롭게 쓰는 것을 많이 봐왔기 때문이다.

이 책은 솔직하게 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그저 교회에서 물질에 관한 설교를 한번더 듣는듯한 느낌밖에는 받지 못했다. 교회에서 들었던 물질에 관한 부분은, 주로 <헌금을 많이 하라>라는 쪽이었는데, 이 책또한 그런 부분이 주가 되었다. 군데군데 성경구절은 잘 인용되어 있는데, 그 성경구절은 인용하는데 있어서는, 좀 답답하고, 애매한 부분이 많이 있었다. 85가지 원리라면, 아주 자세하게 잘 나올것 같지만, 겹치는 것이 많았고, 차라리 김동호 목사의 [깨끗한 부자]에서는 적금이나 저축, 세금과 같은 실질적인 부분을 많이 이야기하는 반면, 이 책은 그러한 실질적인 부분은 별로 건드리지 않고, 원리들만 말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읽고난 다음에도 드는 생각은 <헌금을 많이하라>라는 느낌밖에는 없었다. 하지만, 존 아반지니는 이 분야에서는 탁월한 분이기에, 한번더 읽어보면, 내가 놓쳤던 부분에 대해서 더 잘 알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