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결혼이 아름답다 홍일권 시리즈 4
홍일권 지음 / 생명의말씀사 / 199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포장부터가 참 결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쁘게 만들어져 있다. 그래서인지...나는 이 책을 선물받고 난후에, 약간의 뒤틀린 나의 성격때문인지, 괜히, '내용없는 책이 커버로 승부한다'라는 똥고집으로 이 책이 별로 읽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결혼을 앞둔, 쩝...결혼할 나이가 지난...나이가 되니...어쩔수 없이...자꾸 관심이 가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다른 가정에 관한 책들은 대부분, 결혼전의 내용보다, 결혼후의 내용에 훨씬더 많은 부분을 할애한 반면, 이 책은 결혼전에 거쳐야할 부분들에 대해서, 되도록이면 상세하고, 정직하게 쓰려고 한다는 점이다. 다음과 같은 부분들이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었다.

. 데이트 신청의 방법
. 거절당했을 때
. 이성교제시 점검 사항
. 배우자를 찾기 위한 준비
. 약혼한 사이의 성관계 문제
. 연애와 중매, 어느것이 좋을까
. 지혜로운 배우자 선택
. 독신주의에 빠질 위험
. 배우자 선택의 10가지 지침
. 사랑의 테스트 12가지
. 결혼에 유익한 50가지 항목들
. 성을 바르게 다루는 지혜 등이다.

이 외에도 데이트부터, 자녀 양육까지 내용이 나오는데, 아주 상세하게 되어 있어서, 자기에게 필요한 부분은 많은 도움이 될수있을 것이다. 한가지 안타까운 부분이 있다면, 너무 많은 주제를 다루다보니, 그 주제에 따른 내용이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결혼을 앞둔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