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의 심장
송길원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솔직하게 내가 기대한것보다 훨씬 못미치는 책이라서, 실망했었다. 저자인 송길원교수는 기독교계내에서 가족학 분야에서 많이 알려진 사람이라서, 처음에는 이 사람이, 이러한 사모에 관한 책을 쓴것을 보고, 호기심반, 관심반으로...읽게되었는데, 그의 다른 책들에 비해서는, 역부족인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과연, 저자가, 사모에 관해서,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참 회의스럽다. 저자는 이상적인 사모의 모습에 관해서 글을 쓰고 있어서, 현실과 매우 떨어지는 경향이 있고, 또한 사모의 입장을 나름대로는 이해한다라는 식으로 글을 쓰고있지만, 내가 볼때는 아주 미비하고, 수박겉핥기라는 느낌이 든다. 나는 차라리, 이 책인 사모에 관한 책이라기 보다, 일반 가정에 관한 책이라면, 더 좋을 듯하다.

이 책을 읽고, 사모에 관해서, 이해하기보다는, 그저 가정에서 적용하기 좋은 몇가지 이야기들을 얻었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는다...나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모세미나에 와서, 강의를 하지 않을까...하는 염려가 되기도 한다. 저자는 사모에 관해서, 환상을 더욱더 깰 필요가 있고, 좀 현실적으로 생각하기 바란다. 내가 읽었던 사모에 관한 책중에서,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