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
피천득 지음 / 샘터사 / 199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피천득님의 수필을 처음 읽어보았을때가, 아주 오래전, 고등학교시절이었다. 교과서에서 그의 수필을 처음 접하고, 너무나 좋아서, 바로, 서점에 가서, 그의 수필집을 샀었다. 단숨에 읽었지만, 그 여운이 너무나 길어서, 계속계속 이 책을 읽었었다.

별로 꾸미지 않으며, 수수하며, 솔직하며, 그러면서도 학식을 겸비한 그의 수필은, 편안하면서도, 사람의 마음을 이끄는 그러한 아름다운 매력이 있다. 그 매력에 많은 사람들이 빠지고, 나또한 그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내가 특별히 좋아하는 그의 수필은, 피천득님의 딸, 서영이에 관한 수필과, 인연등이다. 평범하면서도, 결코, 그저 소흘하게 지나갈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참 잘 표현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수필집을 꼭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