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양장)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강명순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솔직히 이 책을 보면서, 그로테스크라고 할까...너무나 황당무계함을 느꼈었다. 이 책을 읽은지가 벌써...거의 수년이 지났는데도, 이 책을 처음 읽었을때의 충격이 거세게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한쪽으로는, 이 세상의 단면을 참 잘 풍자한 글이라는 약간은 고소하면서도, 약간은 속시원한 면이 이 책에서 느껴진다.

이 책에 보면, 모든 사람들이 살인자의 향수를 맡고,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쾌락에 심취되어, 자기가 알지못하는 사람들과 섹스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는 자신들이 정신을 차렸을때...결코, 해서는 안될, 인륜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음을 깨닫고, 서로는 어떠한 구두의 약속도 하지 않았지만, 약속이나 한듯이, 아무도 그날의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하지 않고, 아무일이 없었다는 듯이 살아가는 것이다.

나는 이 부분을 보면서, [집단악]에 대한 생각이 들었다. 우리들은 흔히 집단악에 빠지게 되며, 알게 모르게 그러한 상황속에 드어가게 된다. 서로가 알면서도, 죄를 지으며, 모른체하고, 지나가는 것이, 언급안하는 것이...얼마나 많은가...겉으로는 고상한척, 고매한척, 지성인인척 행동하면서도, 서로의 내면속에는, 온갖 추악하고, 기괴한 것들이 판을 치고 있는 것이다^^

비록, 이책의 소재는 특이하고, 약간은 충격적이었을지라도, 사람들의 가식에 대해서, 정말 잘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