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과 목자
W. 필립 켈러 지음, 김만풍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이 장기 스테디 셀러라고 하는데, 나는 솔직히 들어본적이 없었다. 우연히 이 책을 알게되었고, 별로 살 생각이 없었지만, 이 책의 저자의 '독특한 이력'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동아프리카의 선교사의 자녀로 태어나, 대학에서 토양학을 전공하고, 실제로 8여년간 양을 치는 목장주인으로 생활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속에서 자신이 실제 목자로서 경험했던 양에 관한 지식과 그것을 시편23편과 연결시켜 설명하며, 자신의 묵상을 쓰고 있는 것이다. 나는 저자가 실제로 양의 목자...라는 부분과 스테디셀러라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좋았다. 현재 내 상황을 반영해줘서 일까? 기도와 예배를 마음껏 할수없는, 고3담임의 힘된 여건 속에서 이 책을 보며, 많은 위안을 받았다. 나는 무엇보다도, 이 책의 저자가 '성령님'에 대해서 자주 언급하는 것이 참 좋았다. 다른 책들에서는, 성령님이 은사...와 관련하여 많이 설명하는데, 이 책에서는, 정말로 나를 위로하시고, 안위하시고, 나와 함께하시는 아버지같은 성령님의 모습을, 자주자주 보여주는 것이 참 좋았다~  

(본문중에서) 

하나님의 막대기가 말씀이라면, 하나님의 지팡이는 성령이시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개인적으로 대하시는 교제안에는, 은혜로우신 성령의 사역으로 얻게 되는 감미로움과 위로와 평안이 있다... 지팡이는 목자가 세밀한 검사를 위해 어린 양이든 늙은 양이든 상관없이 자기에게로 끌어당길때에 사용된다. 목자에게 가까이 오지 않으려 드는 수줍고 겁 많은 양들에게 지팡이는 아주 유용하게 쓰인다. 그리스도인의 삶에서도 역시, 사람들을 훈훈하고 친밀한 개인적 교제 안으로 끌어모으시는 '위로자' 혹은'보혜사' 성령의 손길을 발견한다.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이끄시는 이가 또한 성령이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