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의 기도 - 우리가 잃어버린 하늘 권능을 되찾는 기도
손기철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한해... 여러가지 격무로 너무 힘들때, 성령님께서는 손장로님의 <고맙습니다 성령님>을 통하여 위로하시고, 내 마음을 만져주셨다. 작년 한해를 이 책의 영향으로 살아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읽어본 손장로님의 책 < 왕의 기도 >... 정말 너무나 좋은 책이다.

내용면...손장로님은 기도에는 세가지가 있다고 말한다. 1) 간청,간구기도 2) 성령님과 교제하는 기도 3)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가지고 사용하는 왕의기도... 1) 2)의 기도는 우리들에게 익숙하지만, 3)의 왕의기도가 익숙치않고,어찌보면, 이 왕의 기도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를 가장 잘 표현할수 있다고 한다. 또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질병과 악의 세력으로 부터 고난을 받고, 자신들이 쓸수있는 권세를 쓰지 않는 것을 보고 너무 마음이 아파서, 책을 쓰셨다고 한다. 손장로님의 책이 그렇게 많은 인기를 끌수있는 이유중에 하나가, 단연 그분의 <솔직함>때문이라고 나는 장담한다. 이분은 정말 솔직하다. 자신이 아주 어린 신자일때 가졌던 고민과 실수로부터, 사역을 시작했을때의 고민과 실수를 아주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고민과 실수를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해서도 우리가 적용할수있는 부분에서, 보여주고 있다.

느낀점...나는 이 책에서 1)영적인 부분- 기도, 성령님 뿐만 아니라, 2)지식적인 부분- 이성적인 믿음,계시적인 믿음 등...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얻었다. 특별히,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와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내가 너무 축소적으로 알고 있었고, 무엇보다, 그 위력과 힘에 대해서, 너무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성령님에 관한 책들을 보면, 좀 신비적이고, 약간은 이질감이 드는 것이 대부분인데, 특별히, 이 책은 성령님을 말하고 있으면서도, 정말 실제적이고, 접근하기쉬운, 편안한 책이다. (성령님에 대해서, 쉽게 다가갈수있는 책으로 말할것 같으면, 토저목사님의 책도 따봉이다~)

다시한번 읽으며, 이 책의 내용을 내 체질, 살과 피로 만들고 싶다~ 다시또 이 책을 읽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