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 스피리트 규장 A. W. 토저 마이티 시리즈 6
A. W. 토저 지음, 이용복 옮김 / 규장(규장문화사)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처럼 정말 좋은, 훌륭한 책을 만난듯하다. 손기철교수님의 <왕의기도>를 보다가 왠지 눈과 손에 들어오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음... 성령님의 대해서, 너무나 궁금해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리뷰를 보고, 또, 실제 기독서점에 가서, 탐문을 해본 결과, 토저의 마이티시리즈 중에 하나인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총 6 part ; anointing, presence, power, guidance, love, blessing~으로 되어이고, 각 part당 짧은 한페이지 분량의 글들이, 소주제로 묶여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짧은 글들의 모음을 좋아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약간 거부감이 있었지만, 정말 이 책을 처음 읽는 순간부터, 길이와 상관없는 그 깊이와 무게에... 너무나 충격을 받았고... 또한 위로를 받았다. 성령님에 대해서 이처럼 잘 설명하고 있는 책이 있을까... 성령님에 대해서 이처럼 거부감없이, 평신도에게도, 처음 성령님에 관해 책을 읽는 이에게도, 이렇게 감동스럽게 다가오는 책이 있을까... 정말 탁월하다. 이 책은 비단 성령님의 제한적 주제뿐만 아니라, 신앙인의 삶... 에 대해서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며 많은 위로를 받았다. 얼마전 내 개인에 대한 실망에 빠져 낙심하고 있을 때, 회복하기 위해... 10여년전 굉장히 인기를 끌었던 시간관리와 자기훈련에 관한 지성주의적 복음주의책을 읽었는데, 웬지 10여년전의 감동에 영못미치는 무언가... 허전하고, 또한 내 힘을 더욱더 빼는듯한 느낌이들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약간은 이상해지는 듯한~^^ 내 삶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었고, 이제껏 받아왔던 위로와 전혀 다른 위로를 받을수 있었다~^^ 이제 토저의 책을 조금씩 읽어보아야겠다~

토저는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만남을 아주 강조한다. 자녀가 여러명이라고 해서, 그 여러명이 한꺼번에 집단적으로 아빠, 엄마를 만나는 것이 아니라, 부모에게는 한명, 한명과의 친밀함이 있는것과 마찬가지다. 골방에서 만나는, 개인적인 하나님과의 만남, 고통과 고난이 없는 하나님과의 만남이 없이는, 하나님과 교제할수 없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