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 선택받은 자들의 영원한 축복
존 비비어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 변승우 목사님의 [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이라는 책이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 큰 의문과 방향을 일으켰었다. 제목부터가 너무 충격적이다. 어떻게 크리스천이 지옥에 갈수있을까... 내가 직접 읽어본 결과, 제목이 아주 경각심을 줄 뿐이지, 내용은, 그렇게 충격적인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한가지...아쉬웠던 것은, 심판에 대해서, 너무 <직접적>으로, 너무 <강하게> 이야기해서, 독자들로 하여금, 회개와 반성보다, 도리어 큰 <반발심>을 산 것이 아닐까 싶었고, 좀 아쉬웠었다.

하지만, 이 책은, 동일한 주제를 다루며, 비슷한 내용인데도, 전혀 반발감이나, 거부감이 들지않고, 자연스럽게, 물흐르듯... 내 내면과 외면의 세계 모두에... 회개와 반성을 일게하며, 희망을 갖게 해주었다. 따라서, 변목사님의 책에 충격을 받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 존비비어의 책을 소개해주었다.

이 책은 비유를 사용하여, 우리의 현실에서의 크리스찬으로서의 삶이... 어떻게 하나님앞에서 심판을 받고, 어떠한 상급과 벌을 받을지 <쉽게> 설명하고 난후, 존비비어의 일반적인 설명이 나오며, 또한 존비비어의 책의 특징 답게, 저자의 <솔직한> 고백과 경험들을 보여주고 있다. 존비비어의 다른 저작들처럼, 이 책또한 존비비어의 깊은 사색과, 묵상이 보이며... 정말 뛰어난, 영성을 보여준다.

이 책을 읽고 가장 감동깊었던 점은... 1) 하나님의 사랑은 절대로 우리를 끊지않고, 버리지 않으시지만, 우리 스스로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떠날수 있다는 것... 따라서, 내가 가지고 있는 이 믿음을 보화처럼 아끼고, 보살펴서, 절대로 도둑맞지 않도록 지켜야 한다는 점이었다. 또한, 2) 내가 듣고 싶은 말씀만 듣고, 평소 말씀을 소흘히 읽어서, 하나님의 나에대한 말씀에 무지했던 점... 3) 하나님을 무서워하는 것과 두려워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서워하는 것은, 하나님과 가까와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두려워하는 것은, 하나님과 멀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점... 등이다~

꼭 강추한다~^^ 존비비어의 다른 저작들을 꾸욱~^^ 장바구니에 누른당^^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ouring 2011-10-21 16: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존 비비어'를 검색하다가
리뷰 쓰신 걸 보고 댓글 남깁니다.

내년 1월에 존 비비어 목사님과 리사 비비어 사모님께서
한국에 오시거든요~
책을 통해 이미 경험하셨겠지만
정말 강력한 시간이 될거라 믿어 소식 알려드리려구요^^

www.어웨이크2012.com
으로 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