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버스
존 고든 지음, 유영만.이수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책에 대한 편식이 심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것도, 기분과 그 때에 따라서... 나의 편식의 대상이 달라지는데, 한동안은, 기독교서적을 많이 읽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선물받았다(선물안받았다면, 안읽었겠지~%%). 나의 교회리더로부터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은 일반서적인데, 꼭 기독교서적을 읽는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기독교의 냄새와, 푸근함이 읽는내내 밀려오는 오묘함이 있었다. 그도 그럴것이, 예수님 자체가 비전, 섬김과, 사랑의 표상이시기에, 동일한 주제를 말하는 이 책이 그렇게 낯설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은, 비단 일반리더뿐만 아니라, 기독교리더들에게도 유익할 것 같다.

요즘, 이런 이야기형식의 자기계발서적들이 많다. 다시말해, 한 사람이 주인공이 되어서 그 사람의 삶을 풀어나가며, 저자의 철학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음...솔직히, 이런 방법의 책중에서, 내가 가장 최근에 읽은 책이 요즘 한창 베스트셀러인 <배려>라는 책이었는데, 정말 적지않이 실망을 해서, 이 책을 처음 읽을때도, 좀 의심이 들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배려... 는 솔직히 참 실망스러웠다. 익히 아는 일반적인 원리들을 진부하게 말하고 있기에, 정말 이런책이 베스트 셀러가 될수있을까...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 였다.

하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다. 배려... 에 비하면, 훨씬 뛰어나고 좋은 책이다. 그리고, 10가지의 원리들도 좋지만, 글 중간중간에 나오는, 저자의 뛰어난 통찰력과 핵심을 찌르는 사항들은, 이 저자가 많은 고민과, 노력과 땀으로 이 책을 지었음을 알수있게 해주는 듯하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중간중간에 나오는 핵심을 찌르는 통찰력에 정말 놀랬고, 감동을 받았다.

... 당신이 가진 긍정 에너지와 비전이 다른 누구의 부정 에너지도 이겨낼 만큼 강해야 해요. 당신의 확신과 믿음이 다른 이들의 어떤 회의와 의심도 부숴버릴 만큼... 목표란 다른 사람보다 더 나아지는게 아니다. 다른 누고도 아닌 '어제의 너'보다 나아지는 걸 목표로 삼아라...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값진 보물은 이력서에 써넣을 업무성과나 커리어, 물질적인 선물같은 것들이 아니에요. 기분 좋은 모습, 행복한 표정이 바로 진짜 선물이자 값진 보물이죠. 누구나 즐겁고 긍정적인 사람 옆에 있으면 자신도 즐거워진답니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인생의 정확한 <비전>과 <목표>를 아주 강조하는데, 이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다. 비록 사람들마다 그 비전과 목표가 다르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비전과 목표가 구체적이라면, 실패와 시련, 어려움이 와도 견뎌낼수가 있는 것이다.

스티븐 코비의 저작들만큼이나 생각을 많이 하거나, 집중력을 요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배려... 만큼이나 가볍지도 않다. 그 중간단계로서, 읽을만하며... 두 번 보고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