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경영의 법칙
존 C. 맥스웰 지음, 임윤택 옮김 / 비전과리더십 / 2003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두번째 읽는다. 제자대학때도 읽었는데, 그때는 이렇게 감동적이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아주 감동적으로 읽고 있다. 아마, 지금은 내가 제자비전에 사로잡혀있기때문이 아닐까... 싶다. 하나님께 정말 감사한다. 단순한 전도...라고 알고 있던 나에게, 더 깊이 나아가서, 제자의 삶에 대해서 알게 하시고, 이제는 단순한 전도가 아닌, 또다른 리더를 키우게 하시고, 그 기쁨을 알게 하시니 말이다.

이 책의 저자는 빌하이벨스 목사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출판사도 두란노이지만... 전혀 기독교의 냄새는 나지 않아서, 비기독교인이 읽어도 아무런 거리낌없이 재미있게, 유익하게 읽을수 있다. 이 책은 계속적으로 내 다음의 후계자, 인재를 양성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무엇보다, 내 다음의 리더를 키우는 것이야말로, 이 세상에서 가장 고귀하다는 것을 계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나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것은, 나만을 생각하는 삶이 아니라, 인재를 발굴하여, 그 인재가 가진 잠재력을 건드려서 그의 장점을 키워주어, 그가 또다른 리더가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것을 바라볼때의... 그 기쁨...으로 가득찬 삶이다.

어린 아이의 신앙에 있던 나를, 목사님과 나의 리더가 성실과 기도, 본보기...로서, 리더로 세워주었고, 이제는, 내가 섬겼던 다른 분이 내 다음의 리더가 되었다. 얼마나 기쁜지... 뿐만 아니라, 나의 자녀들도, 나의 학생들도... 훌륭한 리더가 되도록 인도하고 싶다. 리더가 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만큼 힘든 삶이다. 또한 리더를 키운다는 것... 또한 리더로 구성된 드림팀을 이끈다는 것은... 더 힘든 삶이다. 하지만, 그 기쁨은 정말로 크다. 나님의 복음과 사랑, 그리고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세상을 점령해나가는 평신도 사역자... 리더를 그려본다~^^

이 책은, 쉽게 읽을수 있는 리더쉽에 관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