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 (스프링) - 100개 주제별 1000패턴으로 실전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영어로 대화할 일이 있으면 갑갑함을 많이 느낀다. 평소에는 영어회화를 할 일이 많지 않다 보니 그냥저냥 지내는데, 어쩌다가 외국인 친구 혹은 업무 관계자와 이야기할 일이 생기면 생각만큼 말이 잘 나오지 않아 답답할 때가 많다. 자주 쓰지 않다 보니 아는 말도 자꾸 잊게 되고, 필요할 때 마땅한 단어가 얼른 떠오르지 않으니 그저 갑갑할 노릇이다.
그럴 때면 매번 ‘일상에서도 자주 써야 영어회화도 자유롭게 될 텐데...’하는 생각이 든다. 자주 쓰지 않으니 그나마 아는 단어도 잊게 되고, 그러니 말문은 더 막히고, 속은 더 답답하고 하는 악순환의 연속이 될 뿐이다. 하도 답답하니 갑자기 외국어를 막 잘하게 되는 ‘기적의 말하기’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쓸데없는 상상을 해보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요즘은 번역 앱이나 AI도 무척 좋아졌지만, 실제로 대화할 때 써보면 역시나 답답하긴 마찬가지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괜찮지만, 업무 현장에서 바로바로 대화해야 하거나 혹은 그냥 일반적인 스몰 톡(small talk)을 할 때면 시간이 걸리거나 번역상의 오류 때문에 편하게 대화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니 결국은 내가 스스로 익혀서 자유롭게 대화하는 수밖에 없다. 영어회화를 어려워하면서도 계속 방법을 찾고, 연습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시원스쿨닷컴’은 외국어 학습 분야에서는 정평이 있고, ‘시원스쿨영어’는 학습 방법도 사용자가 익히기 쉽도록 되어있어 선호하는 편이다. 특히 이번 <기적의 말하기 영어회화 패턴 1000 >은 100개의 주제를 1000개 패턴으로 구성하였고, 들고 다니기 좋게 만들어져 더욱 호감이 갔다. 또한,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 읽기에도 무척 편했다.


책은 인사말, 일상, 취미, 기분 등 기초적인 영어회화 패턴으로 시작하여 주제별 대화(건강, 음악, 영화, 여행 등), 장소별 대화(이나 마트, 식당, 병원 등), 상황별 대화(도움 요청, 길 찾기, 경찰 신고, 업무 회의 등) 그리고 목적별 대화(감사, 위로, 제안, 요청, 의견, 설득 등) 순으로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패턴 1000가지를 보여준다. mp3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각 theme마다 QR코드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책은 100일을 목표로 해서 100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한 패턴씩 혹은 틈날 때마다 짬짬이 계속 읽고 연습한다면, 영어 말하기도 훨씬 더 편하고 자유로워질 것 같다. 어느 외국어나 마찬가지지만, 영어를 잘하는 방법 역시 꾸준히 말하고, 쓰고, 익히는 것 아닐까.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거나 영어회화 패턴을 익히고 싶은 사람이라면 영어회화 책으로 추천할 만한 책이다.
-------------------------------
*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