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뽀는 살림왕 - 싱글이든 새댁이든 살림초보라면 핵공감하는 생활밀착형 실용 만화
문보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2월
평점 :

살림을 할 일도 없지만, 대대적인 이사를 한 이후 정리정돈과 깔끔해 보이는 집 구조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 sns에 살림 잘하시는 분들의 정리, 집안 구조, 요리 등은 눈으로 짬짬이 스캔하고 있었지만 보는 것과 내가 관심을 가지고 움직이는 건 많이 달라서 보고 지나치는 것으로 끝나기 일쑤!! 저스툰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만화가 책으로 출간되어 한 권의 책으로 읽기 쉽게 출간되었다.

저자가 만들었던 티 테이블! 어릴 적 우리 집에도 저 재봉틀 테이블이 있었다. 엄마가 가지고 계시던걸 처분할 때도, 어린 마음에 아까워서 버리지 말자고 했지만, 6가족이 살기엔 비좁은 집에 하나라도 살림을 줄였어야 해서 사용하지 않는 저 재봉틀은 짐일 수밖에 없었기에 고물상에서 가져가는 걸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랬던 옛날 재봉틀이 티 테이블로 리폼되는 과정은 30년 전 어린눈으로 한 번쯤 생각했던 그대로였다. 살림도 부지런하고 관심이 있어야 할 수 있는 거구나...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된다.



어렴풋하게 알고만 있었던 살림의 깨알 팁도 소개하고 있어서, 이사 후 정리해야 할 집안일들을 체크해두기도 했다. 솔직히 셀프 인테리어는 욕심나지 않는 분야지만 만들어진 테이블이나 작은 소품들을 보면 욕심이 나기도 했다. 집에서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기도 하고 집안일도 티 나게 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일상의 작은 에피소드들을 함께 이야기하고 있어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살림의 깨알 팁들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어 한 권쯤 놓아두고 읽으면 좋을 것 같았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살림도 폼 나게, 티나게 정리되고 예쁠 수 있는 문뽀는 살림왕! 즐겁게 읽었던 살림의 재미를 획득했던 시간이었다.
http://www.moonbbo.com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