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18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훌쩍 떠나는 여행이 아니라 작심하고, 준비하고, 계획을 짜서 전국일주에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행 백과사전이다. 지역별, 테마별, 주제별로 여행전문가 4명이 직접 짜 준 코스와 고속도로와 국도를 따라 전국일주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볍게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일상과는 먼 곳으로 장기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탄생한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우리나라 최초로 전국일주를 알차게 여행할 수 있도록 늘 곁에 두고 펼쳐 보는 여행 책이다.
이 책은 우리나라의 대표 여행지들을 중심으로 주변 명소와 코스를 더해 무려 1,200곳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고속도로별로 코스를 구분한 다음, 볼거리와 체험, 맛집, 잠자리 순으로 여행지를 정리하였다. 또한 실제 여행 중에 만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Travel Tips>에 안내했고, 여행 코스, 가는 길, 맛집, 전망 포인트, 축제정보, 체험여행 등 알찬 여행 정보를 가득 담아 보기 쉽게 정리했다. 여기에 보너스 여행정보로 <More & More>를 추가로 배치해 여행 코스에서 놓치기 쉬운 여행지도 알차게 담았다. / prologue 유철상


<전국일주 가이드북> 초판이 발간되고 일 년여쯤이 지났다. 자동차를 타고 떠나는 2박 3일 여행을 기준으로 소개하고 있다. 자동차 여행의 특성상 섬들은 제외,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하기 위해서 이동이 편리한 대단위 광역도시는 간소화했다고 한다. 일 년 사이 새로운 고속도로들이 개통되었고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를 맞아 강릉시와 평창군이 보완 취재되었다고 한다.
서울이 아닌 타 지역으로 거주지를 옮기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에서 마이카를 가진 운전자가 되었다. 운전을 막 시작한 병아리 운전자 인지라 아직 많은 길들이 낯설지만 그동안의 활동 반경보다 활동 가능 지역이 훨씬 많아질 거라는 예상으로 국내여행지들을 눈여겨보는 중이었다.
국내에도 정말 많은 여행지들이 있고 고속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숨은 여행지들을 찾는 재미도 클 것이다. 입장료도 없고, 주차비도 없으며 멋진 추억까지 선물해주는 공짜 여행지들. 이 책의 저자들이 직접 발로 찾아낸 베스트 여행지들을 꽤나 많이 소개하고 있다. 계절별로 추천하는 여행지들과 지역별 행사들도 놓칠 수 없다.



2018년 평창 올림픽로드 베스트 추천 코스도 가 볼만 하다. 강원도에 가 볼만한 주요 여행지는 알차게 들어가 있으니 30년만에 개최하는 큰 행사. 강원도를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참고해보자. <전국일주 가이드북> 국내여행지들도 보다 많은이들이 방문하고 다녀서 국내의 아름다움을 사계절의 변화를 많은 이들이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