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파민트 향기 클래스 - 365일 향기로운 날을 만드는 디자인 캔들, 디퓨저, 천연 비누, 시그니처 향수 시크릿 클래스 3
김미선 지음 / 나무수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아침에 일어나 잠을 깨워주는 상쾌한 페퍼민트 비누로 세안하고, 나른한 오후에는 고소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로즈메리 향수로 기분 전환을 해봅니다.  저녁에는 집으로 돌아와 허브를 띄운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피로를 풀고, 잠들기 전에 포근한 라벤더 향의 캔들을 켜고 하루를 돌아보는 시간까지..... 

일상의 공간 속에서 우리는 모든 순간을 향기와 함께 하고 있지요.

이렇듯 생활의 일부가 된 향기는 기분 좋은 설렘을 선물하고 때론 지친 하루를 다독여주기도 합니다.  / prologue


향초, 향수, 룸스프레이, 직접 만든 비누등 주변에 취미로 즐기는 지인들이 있어 꽤 많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봤다.  물론 직접 만든 만큼 사용기간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조금 짧은듯했지만 기성제품에선 찾을 수 없는 향기,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 비 오는 날 나무 심지가 타는 소리 등 마음이 복잡했을 때 안정을 줬던 건 은은한 향기와 차분히 타는 캔들의 심지를 보고 있을 때였다.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한 번쯤 해보긴 했지만 사실 엄두가 나지 않았던 건, 검색했을 때 보이는 페이지마다 사용하는 도구, 재료 등등이 천차만별이었고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곳을 찾는 수고를 하기 싫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던 중 읽게 된 페파민트 향기 클래스  기존 취미로 만들던 동생도 책을 보고 눈독을 들였던 이 책의 정체는!!

 

PART1 ROMANTIC CANDLE /  따뜻한 티라이트,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가진 필라 캔들, 컨테이너캔들, 디자인 캔들등 다양한 캔들을 만드는 방법들과 캔들 포장 아이디어들을 보여주고 있다. 

SCENTED ORNAMENT/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줄 오너먼트 방향제, 디퓨저를 소개하는 파트로 석고 방향제, 왁스 태블릿, 아로마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NATURAL SOAP /  자연소재로 만든 건강한 천연비누는 자극없는 순한 MP비누와 피부힐링을 위한 CP비누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HOME FRAGRANCE / 일상생활을 채우는 향기로은 생활 방향 소품에선 리넨 워터, 포푸리, 시그니처 향수, 다양한 보디 제품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3년 동안 '아로마'를 연구한 '전문가들의 선생님' 김미선'의 그동안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캔들', '비누'에 한정되지 않고 '디퓨저', '향수', '보디'제품까지 총망라한 55종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만드는 제작 과정과 기초지식 제작, 포장법, 인테리어 활용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연계해 소개하고 있다.   날이 갈수록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나'를 위한 '가족'을 위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어떤 성분을 사용하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이들과 직접 과정을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조카도 지인이 만들어 줬던 천연비누를 사용하면서 일반 비누 사용은 향이 강해서, 향이 별로여서 싫어하는 걸 보곤 좋은 건 아이들도 알아보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에서 무엇보다 좋았던 건 베이스가 되는 기초지식들도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였고, 만들어진 제품들을 어떻게 응용해서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 만들고 사용하는데서 끝나는 게 아닌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주고 있어 더욱 좋았다.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면 '풋 배스 솔트'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건 조카님과 체험하고 따로 포스팅하는 걸로...  약간의 재료들만 준비하면 조금씩 오래도록 나만의 제품과 향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유익한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