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광고다 - 연애, 그 인생최대혼란의 47가지 현실원칙
여성욱 지음 / arte(아르테)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고 사진이 등장하고 뒤에 하나씩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연애, 인생최대 혼란의 47가지 현실 원칙이라는 부제로 읽어보는 연애는 광고다 라는 책을 보곤, 너무나 궁금했다.   광고와 연애 이야기가 연관 지어질 수 있다고?  라는 호기심으로 읽게 된 이 책은 '바닐라 로맨스' 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연애상담 전문가 여성욱 작가가 집필한 책이기도 하다.  연애가 어렵다못해 이젠 노력도 안하게 된 지 오래이기도 한지라 솔직히 궁금하기도 했다.  연애에 관한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까? 하는 호기심이 앞서기도 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연애상담을 하고 있기도 하다.



025p/

연애는, 꼭 자신이 미치도록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야 하는 것이 아니다.  불타는 사랑을 쟁취하기 보다는 오히려 당신의 가치를 알아보는 따뜻한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이 더 현실적인 연애이다.


029p/

연애를 선인장쯤으로 생각하면 어떨까?  당장 바쁘고 다른 일에 몰두해 있다면 당분간 관심을 가지지 않아도 괜찮다.  그렇지만 아예 관심을 꺼버리지는 말자.  때때로 물을 주지 않으면 선인장도 말라 죽는다.


1장 인생에는 연애가 있다. / 2장 문을 열 때는 친구, 문을 나올 때는 연인 / 3장 연애할 때 당신과 나 사이에 있는 것 / 4장 마음은 형태를 취한다. / 5장 우리는 같은 시간을 살고 있다 / 6장 연애는 달콤씁쓸하다.   저자가 6개 파트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는 연애 이야기는 살아오면서 한 번쯤 겪었을 상황들을 마주 할 수 있다.  연애는 글로 라도 배우고 익히자고 이야기 하는 저자는, 주변 지인들에게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으며 휘둘리지 말고 차라리 연애서 몇 권을 독파하고 자신만의 연애 스타일을 찾아보라고 권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어플에서 훈남, 훈녀를 찾으려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건 고속도로에서 하치하이킹을 하는 것과 같다고 한다.  그러지 말고 자신이 그럴만한 상황속으로 뛰어들어 직접 찾아나서고 남자라서, 여자라서라는 이유로 빼지말고 조금씩 호감을 표시하고 처음부터 연인이 아닌 친구로 시작해보라고 권하기도 한다.  소개팅이라는 자리에서 다시 만날 사람이 아니라고 딱 잘라 쳐내지 말고 대인관계를 위해서 적절히 관계를 조절해가며 대인관계도 넓혀보라고 하기도 하면서...  남자의 언어, 여자의 언어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지 않을까?  게다 연인으로 가까워 지고 있는 중이라면 서로에게 좋은 면만 보이고 싶고 보고 싶어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며 서로를 내 맘에 들게 고쳐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될 것이다.   '연애'라는 감정을 평생 변함없이 지니고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절로 얻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때론 여우같이, 때론 곰같이 상황에 따라 적절하면서도 현명하게 대처 할 수 있어야하는데 그러한 방법들을 사례를 들어 이야기 해주는 저자의 글을 읽다보면 나도 노력은 해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내가 누군가에게 맞춰가기보단 누군가가 나에게 맞춰주었으면 좋겠다는 것도 욕심이었구나... 라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며 새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당신이 그렇듯 상대도 특별한 사람과 연애를 하고 싶어 한다. 는 저자의 말처럼 그 누군가를 위해 나도 그 많고 많은 사람들 중에 특별한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무엇보다 광고와 함께 보는 글이 재미있었던 연애는 광고다.  점점 다가오는 연말, 한번쯤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104p/

사랑하는 사람과 더 가까워지고 싶은 것은 자연스러운 욕구이지만, 장기 연애를 목표로 한다면 그 욕구를 조금 조절할 필요가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생활방식이 있는데 아직 서로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가까워지길 요구하면 서로 상처받고 힘들어질 수 있다.  "왜 연락 안 해?"  "왜 친구들만 만나?"  "뭐가 그렇게 바빠?" 라고 토로하기보다는 각자의 생활방식을 유지하며 천천히 가까워지려고 노력하자.

게다가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는 것은 위험하다.  남자친구와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당신은 시간과, 우정, 자기계발의 기회등을 희생해야 하고, 자연스럽게 상대에게 자신의 희생에 상응하는 희생을 요구하면서 부담을 주게 된다.  뭐가 그렇게 급한가?  둘 사이의 사랑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자기계발에 힘쓰고 대인관계를 관리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쿼크 2016-11-09 19: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보다는 바탕에 깔린 니트 머시기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ㅎㅎ..
흰 책하고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