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 art 일센티 아트 - 1cm 더 크리에이티브한 시선으로 일상을 예술처럼 1cm 시리즈
김은주 글, 양현정 그림 / 허밍버드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혼자 읽고 싶은 에세이가 있지만, 읽다보면 이 책은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읽었으면 하는 책이 있습니다.  1cm 시리즈 책들을 읽으며 그렇게 생각했던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끄덕끄덕, 이 책을 읽은 다른이의 생각이 궁금해지기도 했고,  재치있는 그림과 글을 읽으며 읽었던 페이지를 다시 찾아보기도 하고 포스트잇을 무수히 붙여가며 읽었네요.  1cm 시리즈의 완결판이라고 해요.  김은주 작가와 양현정님의 그림의 콜라보가 좋았던 책이었는데.... 읽기 시작할때 시리즈의 마지막임을 알고 읽었던지라 아껴 읽고 싶어지더라구요.  1cm+(일 센티 플러스) , 1cm 첫 번째 이야기, 1cm art (일 센티 아트)로 이어지는 시리즈.  두 번째 시리즈 책은 전자도서로 읽었는데, 그림이 함께 어우러진 책은 종이책은 어울리지 않다는걸 이 책을 읽으며 다시 한 번 깊이 깊이 공감했다지요?

일상의 이야기들을 가볍게 지나칠수도 있는 일들을 참 세심하게 잘 들여다 봤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누군가에게 다가가기 힘든 이유는

사람의 성격이나 특이 사항 때문이 아니라

보이는 대로만 믿어버리는

부족한 우리의 상상력 때문이지도 모른다./   [1cm art] 사실은 솜사탕을 제일 좋아해



초등학생인 조카도 제가 책을 읽는 동안 호기심을 보이더라구요.  재미있는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페이지는 조카랑 이야기해 가며 토론(?)을 벌이기도 했네요. 책이 몇 권 더 있어서 재미있는 부분은 이대로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도 하고, (그런데 이모는 책을 몇 권씩이나 더 살 수 없단다.. 라고 설명하고 넘겼다지요?) 짧은 글들은 본인이 읽어주고 싶다고 같이 소리내어 읽기도 했어요.   요즘 힐링에 관한 책들을 많이 찾으시는데, 1cm 시리즈를 읽다보면 힐링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복잡하고 속상한 일이 있어도, 이 책을 읽는 동안은 잠시 잊거나 혼자 생각하기 힘들었던 일들은 찬찬히 읽으면서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책의 시작에 책을 읽는 이들에게 당부하는 글이 있습니다.  이 책을 완성하는 사람은 책의 저자가 아닌 읽는 '당신'이라고...  실제로 책엔 아트돌이 등장해서 28가지의 크리에이티브한 '아트미션'을 수행해보게 해요.  (전 상상으로만 수행했지만요..ㅋㅋ)  작품에 등장하는 곰군, 백곰양, 바다코낄군이 명화화 되어 등장하는 그림들도 재치있어서 즐겁더라구요.  깨알같은 상식들도 전하고 있어서 알찬 에세이 였어요.   딱 두 번째 시리즈만 종이책으로 보유하고 있지 않은데, 곧 구입해서 완전체를 만들어야겠어요.  가을의 시작, 적당히 시원한 바람이 산책하기도 책읽기도 딱 좋은 날씨에요.  1센티 아트 읽으시며 가을을 만끽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엄마가 뜻하는 '약간의 소금'과

내가 짐작하는 '약간의 소금'의 차이가

요리의 실패를 부르고,


소개팅 주선자의 '예쁜 편이야'와

소개팅 당사자가 예상하는 '예쁜 편이야'의 차이가

현실과의 괴리를 만들고,


남자의 '사랑해'에 담긴 마음과

여자가 그 말에 기대하는 마음의 크기 차이가

다툼을 일으킨다.


누군가의 '약간',

 누군가의 '많이',

 누군가의 '~한 편이야'와

 어떤 말에 담긴 정도의 크기는

저마다 다 다르다.


그러므로

사람과 사람 사이

차이에 대한 인정은,

이해를 위한 노력- 더 많은 대화, 서로에 대한 관심, 귀 기울이는 습관-은

늘 필요하다.   /  [1cm art] 너의 '약간'은 나의 '많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