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입이 열리는 기적의 독학 중국어 기적의 독학 중국어 시리즈
신서희 지음, 위팅팅 감수 / DSL(뜨인돌)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2외국어에 대한 열망, 로망 물론 있습니다.   영어는 정말 여행가서 간신히 의사소통 될 정도이고 한번씩 나갔다 올때마다 올해는 영어 마스터하고 만다! 라는 굳은 다짐을 하기도 하는데... 언제나 생각뿐이었어요.  이제 영어는 기본이고 그 외에 외국어를 하나 더 해야하는 정말 글로벌~ 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고교시절 제 2외국어로 프랑스어를 배웠지만 기억나는건 '봉쥬르~'... --'  일어도 배워보겠다고 학원 2달 다니고 그만 뒀다지요.  열심히 해보려는 의지보다는 조금 맛보기 하다가 그만두는 제 의지부족이 젤 문제인것 같아요.  그 외에도 집에서 학습해보겠다고 로제타스톤을 구입해서 한, 두달 의지를 불태워보기도 했지만 불태우다 끝났답니다.  지금은 그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그 외에도 혼자 공부해보겠다고 서점 나들이 갈때마다 혼자 학습하는데 큰 무리가 없는 책을 골라보겠다고 심사숙고 끝에 구입한 책들이 책장으로 한칸이 넘게 있다죠.  물론 책의 1/10도 읽지 않은채 그냥 책장에 고이 고이 잠들고 있답니다.  이렇게 두루두루 거친 외국어 편력이 이젠 중국어까지 미치게 되었네요.  중국지역은 영어가 통하지 않는곳도 좀 있어서 중국어를 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하겠다 라는 생각을 종종 해왔거든요.   그리고 워낙 중국인구가 많이 늘고 있다보니 왠지... 앞으로 10년, 20년후엔 더 필요할 것 같은 언어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사실 말이 혼자 공부 할 수 있다고 mp3지원도 되고 심지어 동영상 지원도 된다는 도서들도 봤지만, 기초부분에선 분명 쉬웠던부분이 몇 단원을 지나가면 갑자기 고급과정으로 훌쩍 뛰는 느낌이라 그 즈음에서 흥미를 잃고 내려놓게 되곤 했습니다.  올해도 외국어 시작해야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눈에 뙇!!! 띈 <하루 10분 입이 열리는 기적의 독학 중국어> 책의 저자이신 신서희 작가님은 여행블로거로도 유명하시지만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이기도 하세요.  그러니 더 믿음이 갔습니다.   먼저 휘릭휘릭 책장을 넘기며 가벼운 마음으로 훑어보았지요. 

 

 

1. 하루에 딱 다섯 문장 외우기

2. 들으면서 공부하기

3. 4개 단원이 끝나면 복습 한 번

 

 

일단 우리말이 아닌 외국어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한글을 처음 시작할때 마음으로 천천히 읽어보았습니다.  MP3를 다운받아서 들어보기 전에 그냥 마음대로 읽던거랑은 다르게 MP3를 들으며 책을 보니 귀엔 쏙쏙 들어오는데 입으로 나오는 발음이 참 어색하더라구요.  내가 하는 말을 녹음해서 들어보고, 원어민 발음과 비교해보라는 저자님의 당부도 있어요! 

 



 

mp3 파일의 내용이 길면 듣다가 지치기도 했는데 짧게 나뉘어져 있어서 좋더라구요.  책에 mp파일 순서도 표기 되어있어서 중간중간 찾아서 들어보기만 했는데도 왠지 재미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외국어는 글자부터 외워야한다! 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굳이 그렇게 하지 않고 일단 통채로 외워보라는, 그러면 어느 순간 아~!! 하고 깨닫게 되는 순간이 온다는 저자님의 팁!  글자에 집착하지 말고 일단 눈으로 보면서 듣고 통채로 외워보기!  앞부분은 시작하는 부분이고 기초인데다 드문드문 들어본 단어들도 있어서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휴대가 좋은 사이즈.  한 손으로도 펼쳐볼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책의 여백이 많아서 들으면서 궁금한 부분은 빈 공간에 낙서도 해볼 수 있어 활용도도 있어요.  4개의 단원이 끝날때마다 중국에 상식? 이야기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공부만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진 않게 하는것 같아요.  쉬어가는 페이지 같으면서도 중국에 대해 조금더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랄까요?  하루 10분이라고 생각하면 얼마 되지 않네~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하다가 중간에 포기 하지 않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사실 책 한 권을 다 읽고 학습을 마치고 글을 남겨야하지만 그럴려면 몇 달이 걸리겠죠?  이제 시작한지 일주일이 다 되어가지만 참!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하면서 보이는데다 책을 놓고 가끔 펼쳐놓고 중얼거리고 다니니 매장아이들도 궁금해하더라구요.  "꼼꼼하게 읽어보고 오래오래 기억하기" 열심히 화이팅!! 해서 중국어 입이라도 떼봅시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