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의 여자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윤옥 옮김 / 오후세시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대부분의 사람들은 양심이라는 것을 갖고 있으나 그것이 발휘되는 건 주로 자신에게 불이익이 돌아오지 않을 경우에 한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의를 소중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그것은 때때로 타인을 비난하는 경우에 한해서만 발동되곤 합니다. /저자의 글

 

 

오랫만에 출간되는 오쿠다 히데오의 신간, 게다가 그가 집필한 최초의 통쾌한 범죄 스릴러.  그리고 무엇보다 책표지가 호감을 끌었습니다.  제목과 책표지, 그리고 오쿠다 히데오가 오랫만에 출간하는 책이라는 사실 만으로도 기다려지는 책이었어요.  그의 글을 읽고나면 뭔가 속이 시원해지는 것같은 통쾌함 같은 것이 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그의 색을 잃어가는 느낌이랄까요?  그의 작품을 좋아하던 지인들 사이에서도 이번 책은.... 이라는 호불호가 살짝 갈리고 있었는데, 다른 이야기를 먼저 듣기 전에 책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일본의 한 소도시에서 '미유키'라는 여성을 둘러싼 소문들, 그리고 퍼즐처럼 이어지는 이야기는 그 조각들이 맞춰져 갈수록 궁금증을 더해가고 미유키가 직접하는 이야기도 궁금해지게 합니다. 이야기는 미유키를 바라보는 주변 지인들의 관찰자적인 시점의 이야기로만 진행이 되는데 그래서 이야기에 더 집중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학창시절엔 눈에 띄지 않았던 아이었는데, 성년이 되어 그녀를 아는 사람들이 바라본 미유키는 무엇인지 묘한 매력이 있는듯합니다.  빼어난 미모는 아니지만 그녀에게 빠져드는 남자들,  그리고 그녀와 관계된 남자들의 죽음.  그리고 그러한 것을 발판 삼아 올라가는듯 그녀의 재력은 점점 불어나고 점점더 묘령의 여인이 되어갑니다.

 

작은 지방을 무대가 배경인 만큼 한 두다리만 건너면 그녀가 누구인지 알아볼 수 있지만 그녀에 대한 이야기는 소문일 뿐, 그 상황이나 정황이 정확한 것인지는 알지 못합니다.  다만 그녀 와 연관된 주변인물들도 자신이 손해보지 않을 선에서 적절히 자신들의 생활을 살아가며 자신들의 욕망을 채우며 살아갑니다.   10개의 이야기를 읽어야 '미유키'라는 여자의 퍼즐이 맞춰질 듯 하지만 다 읽고나서 과연 그녀에 대해 알았다고 할 수 있을지요?  전 개인적으로 다 읽고나서 '미유키' 개인의 이야기도 궁금해졌어요.  별책으로 덧붙여졌어도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읽는 독자들의 상상력에 마무리를 맡긴거겠죠?  '오쿠다 월드'의 컴백 어느정도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