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 가자 - 테라's 1박2일 여행 레시피 가자 시리즈 1
신중숙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준비를 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검색이나 여행사 상품, 또는 그냥 무계획으로 떠날 수도 있겠지만 대게는 인터넷 정보나 도서정보들을 참고하게 됩니다.  가끔은 두꺼운 책들이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가 만들지 않아도 준비되어있는 가이드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통영,거제>는 여행지로 한번쯤은 생각해봄직한 장소들이기도 하고 저도 한번은 다녀온 곳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기억나는거라곤 포로수용소, 몽돌해수욕장 정도가 다 였어요.  준비없이 떠났던 여행이기도 하고 그냥 무작정 차를 타고 돌아다녔던 곳이라 시간이 오래 흐르고 나니 가물가물~ '나 그곳에 다녀왔는데...' 라는 기억만 남아있는 곳이었습니다.

 

 

 

국내여행지들이 예능프로를 통해서 더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테마별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자들도 속속 출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별, 주말여행지 라고 출간되는 책들의 구성도 좋지만 조금 무겁고 크기도 크죠.  딱... 내가 가고싶은 지역만 골라서 들고다니기 편하게 출간되어도 좋을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꼭! 집어낸듯한 <통영.거제가자> 책자사이즈가, 그리고 가볍기가, 실용성이 딱입니다!!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먹거리, 특히나 그 지역에서 꼭 경험해야할 문화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군더더기가 빠진 알찬 구성이라고 해도 좋을것 같아요.  다찌! 라는 독특한 술문화를 소개하는 부분에선 싱싱한 횟감들만 눈에 쏙~~~ ^^

 

 

 

 

동피랑 벽화마을의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 소개까지~ ^^ 여행하며 먹거리 다음으로 놓칠수 없는 사진찍기!  해질녁이 이쁘다고 하는 그 곳.. 사실 다음에 여행가면 좀 여유있게 돌아보기도 하고 그러고 싶은 곳이었어요.  아...사진보니 더 가보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놓칠수 없죠!! 시장구경, 꼭 가야합니다~ 생생하게 살아있는 느낌, 그리고 싱싱한 횟감들, 활기찬 분위기.  재래시장에서만 느낄수 있는 분위기, 그리고 먹거리들.. (아~ 침고입니다.)  

 

 

그리고 빠질수 없는 카페소개까지!! 정말 알차옵니다.  가끔 쉬어가고 싶어도 눈에 띄는 카페가 없어서 패스트푸드점을 전전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소개되어있는 카페들을 한 번쯤 들러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그리고 계절별로 여행하기 좋은 달력까지... 최...최고...입니다.  국내 지역별 여행지대로 이렇게 책이 출간된다면 떠나고 싶을때 한 권 들고 훌쩍 떠나서 책속의 제안대로 해봐도 좋고 아니면 발길닿는대로 다니다 먹거리 즐길거리 골라서 내 맘대로 여행을 만들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한동안 기온이 올라가다 다시 봄이 제자리를 찾은듯한 요즘, 그리고 여름 가을까지 <통영,거제>는 여행하기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마구 듭니다.  한동안 '여행'하면 비행기타고 멀리 나가야 할 것만 같았는데 국내여행지도 좋은곳들이 참 많습니다.  요즘 해외로 나가기엔 비용도 많이들고 시간적인 여유로움도 많지 않은데 국내여행 어떠세요?  테라에서 출간되는 가자! 테라's 1박 2일 여행레시피 시리즈 어떤 지역의 책들이 묶여져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