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키
존 윈덤 지음, 정소연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책표지를 보곤 이건 아동도서인가? 싶은 책을 만났어요.  책의 제목도 조금은 신기한 <초키> 심지어 SF라네요.  사실 책이 얇아서 이 안에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있길래 스필버거 감독이 영화로 제작중인 책일까?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어요.  사실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은 아닌지라 살짝 미뤄두었더 읽기 시작했다는게 맞겠네요. 

 

 

이야기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부부가 만나게 된 과정과 그의 자녀들에게 타나났다 사라진 가상의 친구, 그러나 아들에게 나타난 친구는 심상치가 않습니다.  아이가 혼자 만들어낸 공상의 친구라고 생각했던 '초키'의 존재와 영향력이 점점 커지기 시작한거죠.  그 나이 또래 아이들은 이해하기 힘든 의문점을 가지고 질문을 하기도하고 갑자기 뛰어난 그림실력을 부각시키기도 합니다.  배운적도 없는 이진법이나 우주공학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여행지에서 동생을 구했던 사건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아이를 지켜보는 부모의 마음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우리 아이가 정말 괜찮은걸까? 하구요..  그도 그럴것이 매튜가 보여주는 현상들은 과학이나 심령학적으로 증명되기 어려운 현상들이었으니까요.

 

 

사실 이야기의 플룻만 가지고 본다면 그냥 한 일상적인 가정에 나타난 기이한 현상이라고 밖에 설명되지 않습니다.  '초키'의 존재는 매튜를 통해서만 증명이 되고 그 누구도 '초키'를 볼 수도 없으며 심지가 '초키'의 성별이 무엇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책을 읽으며 아쉬웠던 점은 상상력이 부족하게 평이하게 읽어갔던지라 그닥 재미를 느낄수 없었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책장을 덮을 즈음 약간의 감동은 있었습니다만 이 책이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책보다는 조금 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SF라는 장르를 그닥 즐기지 못하는 개인적인 독서취향이 더 강하게 작용했겠죠?  이 글을 작성하는 동안에도 '과연 영화가 만들어진다면 어떨지...'가 궁금해진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