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Pain Grammar - 딱! 미국 중고등학생만큼만
레베카 앨리엇 지음, 한민정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집에 찾아보면 영문범에 관련된 책들이 10권 이상은 되는것 같아요.  괜찮아 보인다 싶으면 구입해서 앞부분만 닳을 정도로 뒤적거리다가 책장 한켠으로 밀려나곤 했던 책들이 대부분 이었어요.  영문법, 회화, 스피킹, 리스닝 조금씩 하다 말아서 이젠 어떤거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망설여지게 되요.  이젠 문법은 모르겠고 스피킹? 회화에 집중해볼까? 하다가도 기초부터 라는 심리가 발동되면 다시 제자리 걸음이 되는것 같다.  







그러다 만나게 된 실용 문법서 <NO PAIN GRAMMAR> 책표지에 쓰여있는 딱! 미국 중고등학생 만큼만 이라는 글에 나도? 라며 살짝 자신감을 갖고 책을 펼쳐보았지만, 이미 십여년 넘게 영어 단어조차 담을 쌓고 있었던지라 몇장 넘기기 시작하다가 이건 단어공부부터 다시 해야겠다며 지끈 거리는 머리를 부여잡고 가볍게라도 훑어보자며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답니다. 







사실 미국 중고등학생만큼 실용문법을 다룰줄 안다면 왠만한 회화, 독해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사실 한 두번 읽고 끝내는 책은 아닌것 같았어요.  꼼꼼히 읽는 습관때문에 처음에 책장을 그냥 넘긴다는게 힘들었지만 조금씩 마음을 비우고 '한 번 더읽지 뭐~' 라는 생각으로 읽다보니 책장 넘기는게 더 수월해지더라구요.  완벽하게! 라는 것만 조금 덜어내고 읽는다면 재미있는 책이 될거에요.  살짝 아쉬운점은 설명이 세세하게 있다보니 영어가 눈에 금방 들어오지 않는다는거?  그거 말고는 좋았던 책인것 같아요. 사실 어느정도 기초가 있으신 분들께 더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들었답니다.  영어울렁증 언제나 친해질까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