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연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떠나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을때 바로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여행지로 떠오르는 해외는 어디쯤일까요?  전 홍콩, 일본을 떠올리게 되더라구요.   패키지로, 또는 자유여행 일정으로 다녀왔음에도 또 가고 싶은 여행지로 떠오르는건 짧은 시간을 보내고 왔기에 아쉬운 마음이 남아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 곳만이 가진 매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되요.  
 

 

 

 

 올해 다른 곳으로의 여행을 준비중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마카오를 꼭 가보고 싶었는데 랜덤우스의 <홍콩 100배 즐기기>를 읽게 되었어요.  여행가이드는 읽는다기 보다 즐기게 되는 것 같아요.  꽤 뿌듯한 두께감 그리고 알찬 정보들이 가득하고 부록으로 수록되어있는 지도에는 현지영상을 QR코드 삽입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책의 목차도 알찹니다.  홍콩에 대한 정보가 없어도 이 책 이라면 맞춤여행도 문제 없을것 같아요.  흔히 홍콩 하면 쇼핑, 먹거리를 떠올리게 되는데 한 달내내 둘러보고 먹어도 모자를 것 같은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요.  홍콩의 사계절을 볼 수 있게 편집한 <홍콩 여행 아젠다>는 홍콩의 1년 행사를 담고 있어 내가 원하는 여행을 언제쯤 가면 좋을지 계획하기도 유용할 것 같아요.

 

 

 

짧은 여행이라면 이건 빼먹지 말자구요.  홍콩을 대표하는 <홍콩의 아이콘 12> 홍콩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야경, 쇼핑몰, 2층 버스, 야시장, 힐사이드 에스컬레이터 등 여행사 패키지 상품들을 봐도 이 중 몇 군데는 포함되어 있다죠~ 특히나 홍콩의 야경, 시장구경, 2층버스등은 꼭!! 경험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홍콩의 야경은 정말이지 손꼽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론 명품쇼핑몰보다 옛스럽고 아기자기하고 시끌한 시장구경이 더 재미있었구요. ^^

  

여행지에서의 먹거리 빠질수 없죠.  특히나 홍콩은 다양하게 많은 먹거리 들로 식도락가들에게도 사랑받는 여행지랍니다.  애프터눈 티를 먹고오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다음 여행때는 여행일정에 먹거리도 세심하게 계획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홍콩여행때 편한 신발은 필참!! 인것 같아요.  교통도 잘 되어 있긴하지만 걸으며 거리를 구경하는 재미도 놓칠수 없거든요.  특히나 시장구경은 꼭!!! 해야해요~~

 

   

날짜별 여행코스들은 급히 여행을 마음 먹은 여행자들에게 유용할 것 같죠?  여행 계획을 세워놓고 동선을 비교 체크할 때도 유용할 것 같아요.  일정을 보며 두근두근... 훌적 떠나고 싶어요.  입,출국도 상세하게 안내해주고 있어서 여행초보자들에게도 완소 가이드.  개인적으로 마카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분권으로 붙어있던 미니 가이드북에 상세 소개된 미니 책자는 제가 원하던 책자라 마카오 여행때 유용하게 보려구요.  여행가이드 북은 100배즐기기 시리즈가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상세한 안내도 안내지만 상황별 맞춤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여행서 눈으로 즐기는 홍콩,마카오,선전여행 가이드 읽기 만으로도 즐거운 여행을 했어요.  곧 그곳을 여행할 상상을 하며 즐거운 책읽기였어요.  홍콩여행을 생각하시거나 계획중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조금 더 알찬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홍콩 100배 즐기기>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