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하늘 방송국
나카무라 코우 지음, 박미옥 옮김, 미야오 가즈타카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책을 받아들고 이렇게 얇은 책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궁금해어요.  정성스럽게 그린 듯한 책표지의 그림은 책의 궁금증을 더했답니다.   까만 밤하늘에 쏟아질듯 가득한 별들... 그리고 그 별을 바라보는 소녀의 그림만으로도 책을 읽기 전부터 마음이 따뜻해져 옵니다.  서울에서 밤하늘의 별 구경하기가 힘들어진 건 지상에서 밝혀지는 불들이 밝기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서울에서 조금 벗어나 외곽지로 조금만 나가도 까만밤하늘에 총총 떠있는 별들을 만날 수 있거든요.   살짝 지루하게 늘어지는 듯한 장마철...창밖으로 들리는 빗소리와 함께 읽으니 또 살짝 색다른 기분이 들기도 했답니다.   지금의 나보다 조금은 더 어린 내가 되어 동화책을 읽는 듯한 기분이랄까요?  3편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이 책은 나를 위해 수고해주는 이들, 또는 누군가를 위해 무엇을 하고 그로 인해 따스해지는 이야기들 이었어요. 

 

매일의 일상이 똑같은 일상생활 어쩌면 하루하루를 사는데 바빠서 팍팍해지기 그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끔은 다 자란 어른도 동화책을 읽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던 따뜻한 책이었어요.  함께 또는 여럿이 읽어도 좋을 마음이 뽀송해지는 듯한 이야기 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