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로 기차로 - 2011-2012 전국 기차여행 완벽 가이드
권다현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무제한 기차패스 내일로 티켓 200% 활용법

 

국내기차여행 가이드를 본격적으로 살펴본 적은 없지만 '내일로'라는 티켓이름이 생소하지 않다.  책장을 넘기다보니 전국철도를 일주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개념의 철도이용권, 아쉽게도 나이제한이 있다.  만 25세 미만 여름, 겨울 시즌 대한민국 국민, 또는 외국인들에게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왠지 숫자가 살짝 야속해졌던 부분이었지만 책의 내용이 내일로 티켓을 활용하기 위해 알차게 짜여지기도 했고 열차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을 동선이 자유롭게, 또는 테마별로 잘 묶여 있어서 기차여행의 로망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도 활용하기 좋을 가이드 북이 되어줄 것만 같은 책이다.




깔끔한 목차, 내일로 패스를 활용 할 수 없기에 일반인이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기차여행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을 수 있다니~~ 눈이 뱅글 뱅글 돈다~~ 신나서~

 


저자는 정말 열차여행을 사랑하는듯하다, 노선별 여행지와 맛집 그리고 여행자를 위한 인근 숙소 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주었다.  일본 기차여행을 가보고 싶다며 지난겨울 서점가를 기웃거리면서도 국내 열차여행지에는 전혀 관심도 갖지 않았었는데..  호기심이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내일로 패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여행자라도 이 책 이라면 열차여행을 시작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을것 같다.

 


열차여행에 대한 궁금증을 저자가 질문으로 만들어 깔끔하게 정리 해놓았다.   책을 읽으며 궁금해할 독자들을 위한 이 세심함~ 숙소, 사진찍기 좋은곳, 먹거리등 세심하게 질문을 만들고 답변해주고 있다.

 


역시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먹거리, 이 세심함들~~생소한 지역의 여행일 경우 그 지역의 특색있는 음식은 먹어봐야하지 않을까?  여행을 다녀와서 알게 된다면 왠지 많이 속상할 것 같다.  지역 특산물 및 한 끼 식사로 저렴한 음식들까지 소개해주고 있다.





테마별 루트소개로 기차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이대로 따라가도 또는 개인일정별로 조금씩 수정해서 다녀도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론 대도시부터 찍고보자!, 달콤한 여행을 원해 코스를 찜 해두기도 했다.




 

광주여행때면 꼭 들리는 죽녹원을 이렇게 그림지도로 그려놓으니 더 정겹고 또 가고 싶어진다.  관광지 상세정보와 인근 걷기좋은길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아름다운길 선택해서 걸어보기도 좋을것 같다.





그 외에도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여행의 테마를 찾아서 여행해볼 수 있는 장점도 있는것 같다.  내일로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나이라며 더 없이 좋게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기차가 다니는 길목의 여행지들을 만나볼 수 있고 열차역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이나 인근 맛집까지 소개하고 있어서 갑작스런 여행계획에도 좋은 안내서가 되어줄 것같다.   책 안쪽에는 부록으로 <전국 철도 노선도>가 있어서 크게 펼쳐놓고 이동할 곳을 짐작해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다.   국내에서도 기차표 한장이면 다른 세상으로 떠나 볼 수 있다.  혼자서 가볍게 여행계획하기도 좋은, 국내 기차여행은 이 한권만 있으면 준비완료!!  책을 읽으며 마음은 벌써 기차를 타고 어딘가로 흘러가고 있는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