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2
스티그 라르손 지음, 임호경 옮김 / 뿔(웅진)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유명한 작가들도 환상적이라 평하는 책,  먼저 읽으신 지인들은 작가의 갑작스런 죽음이 원망스럽기까지 하다고 했다.  밀레니엄 1부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의 첫번째 권의 1/3부분까지는 조금 지루하기까지 했다.  대략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설명하려다 보니 어쩔수 없었겠지?  바로 1부 2권을 이어서 읽겠다는 마음과 달리 한 달이 지나서야 책을 집어들게 되었다. 

 

 

1편에서 헨리크 방예르의 제안으로 사건 조사를 의뢰받은 미카엘 블롬크비스트와 보안 업체에서 프리랜서로 일하는 천재 여성 해커 리스베트 살란데르와의 만남으로 사건에 몰입도를 더 해가는 방예르 집안의 실종사건.  약간은 생소한 이름들 게다 한 집안의 가계도를 통틀어 따라다니다 보니 시간이 조금 흘러 집어든 책의 등장 인물들에 시간이 조금 필요했다.  미카엘이 리스베트의 존재를 알게 되고 함께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이야기이 흐름은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진다.

 

 

이들이 36년전의 사건을 작은 단서들을 찾아가며 시간의 흐름을 되짚어가는 과정은 전혀 어색하지않고 글에 더 몰입하게 해준다.  당시 실종자인 하리에트 방예르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수첩에서 몇 가지 단서들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끔찍한 연쇄살인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그녀의 수첩에 적혀있던 단서들은 무엇이었을까?  그녀는 다른 여자들처럼 살해 된걸까? 아니면 살아있는 것일까?  사건의 진행은 짜임새있고 균형있게 진행되며 긴자을 놓지 못하게 한다.  지금까지 보아온 여자주인공들과는 조금 다르다.  여전사의 이미지에 더 가까운 자신을 보호할 줄 알고 확고한 신념도 있으며 심지어 천재인 그녀.  미카엘을 도와 활약하는 그녀의 모습도 인상적이지만 2부의 이야기는 그녀의 비밀을 만날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정치, 경제, 사회의 전반적인 분위기나 흐름과 한 집안의 방대한 가계도를 바탕으로 실종된 사람을 쫒으며 밝혀지는 사건의 진실들이 과연 무엇을 위해서? 라는 질문을 던지게 한다.  저자의 생생한 표현들 덕분에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공간들을 상상하기에 충분했었고 오싹하기도 했지만 궁금증 때문에 책장을 덮을수가 없어 졸린눈을 부벼가며 읽었던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2> ....  책장이 줄어드는걸 아쉬워하며 읽어내려갔지만 앞으로 읽어야할 책들이 남아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시리즈를 읽어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