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가 된 돼지 너구리 돼지 너구리 6
사이토 히로시 글, 모리타 미치요 그림, 안소현 옮김 / 소담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돼지너구리 시리즈는 <숲으로 간 돼지 너구리>가 시리즈 전체의 시작이고 이후 이야기는 어느 책부터 읽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돼지가 너구리에게 관심을 갖게되고 변신술에도 관심을 갖게되며 '능력자'? 가 된 이후의 이야기... 우리 주인공의 변신은 어디까지 일까요?  병원을 정말 싫어하는 명제.  그래도 이 책엔 관심을 보입니다.  아이들에게 병원이 공포의 대상이 되는건 왜 일까요?  주사? 특유의 병원냄새? 아니면 아플때 찾는 병원이라 좋은 기억이 있을수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우리 조카님은 병원이라면 병원건물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악~~~~~~~~~'소리를 지르며 울기 시작할 정도니까요.. 매번 병원갈때마다 동생과 제부가 진땀을 빼곤하죠.. 다니는 병원에서는 유명인사가 됐구요..

 

 



 

돼지가 간호사복을 입은게 눈에 쏙~ 들어오는지 정말 유심히 봅니다.  병원을 싫어하는 아이도 그림이 귀여우니 책 읽는건 재미있어 합니다.  이 책을 몇 번 읽으면 병원에 대한 이미지를 조금은 바꿔줄 수 있을까?





 

돼지가 돼지 너구리가 되고 나서 돼지는 숲에서 살며 자기가 하고 싶고 다니고 싶은 곳을 다니며 자유롭게 살아간다.  그동안 여러가지 둔갑하는 방법들을 더 배우기도 했지만 몸은 변신이 되도 얼굴은 돼지 그대로...어느날 멀리 산책을 갔다가 사고 현장에서 의사 선생님이 다친 사람을 치료하는걸 보고는 너구리에게 진료소를 만들어 달라고 한다.  숲에 진료를 받을 동물들이 있을까?  진료소는 만들었지만 환자들은 오지 않고 엉뚱한 사고만 치려하는 돼지 간호사, 너구리 의사를 모시고 숲속으로 왕진을 나선다.





 

박쥐의 등장에 의사나 간호사보다 더 재미난 반응을 보여주는 명제.  벌레를 싫어하면서도 책에서 보는 그림에는 큰 흥미를 보이곤 한다.  실질적으로 돼지 간호사는 일을 벌이고 수습은 너구리 의사님의 차지.  그래도 아프고 다친 동물들을 치료하는 과정들이 아이들의 눈으로 보기에도 잘 구별 되게끔 그려져 있어 "의사 선생님이 안아프게 고쳐주는 거에요?" 하며 묻기를 반복한다.



  

 

책을 읽는 동안 사진을 몇 장 찍었더니 이야기하면서 눈을 봐야하는 조카님, 카메라 뒤에 이모를 찾네요.. "이모, 의사선생님이 박쥐 고쳐주는 거에요?" 고개를 쭉~ 빼고는 쳐다보며 대답할 때까지 기다려주십니다.  너구리 의사의 활약이 처음이었던 페이지라 오랜시간 머무르며 질문도 많았던 페이지.. 박쥐는 확실히 기억할 것 같죠?

 

 



 

치료 전 후의 그림도 박쥐의 표정변화까지 그려주어 아이들이 그림만 봐도 글의 흐름을 이해하기 쉬울 듯해요.





 

동물들이 치료받기 전과 치료 받고 나서 밝은 모습으로 나오는 모습까지 큰 그림으로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어서 앞 뒤장을 번갈아 넘겨보며 아플때와 아프지 않을때, 그리고 의사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기도 했답니다.  물론 아이인지라 그 다음날 코감기로 병원을 방문했을때도 병원이 떠내려가게 우셨다는 후문이 들려왔지만 책을 읽자고 들고 계실때면 어찌나 해맑으신지.... 이래서 아이들인가 싶어요.. ^^  <숲으로 간 돼지 너구리>가 조금은 진화한 듯한 다양한 변신이 기대되는 귀여운 캐릭터였어요.  처음 책을 펼쳐 들었을 때 4살 아이가 읽기엔 글씨가 많지 않은가? 싶었는데 그림도 글씨도 딱 적당했던것 같아요.  조카님에게 고가의 동물, 식물도감 전집도 선물하긴 했는데 그런 책보다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읽을 수 있는 책이 좋은것 같다.  소담주니어의 책은 세번째 만나보았지만 만남을 거듭할 수록 명제군의 반응이 좋아서 아이와 서점 나들이때 함께 책 찾아보기를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