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간 돼지 너구리 돼지 너구리 1
사이토 히로시 글, 모리타 미치요 그림, 안소현 옮김 / 소담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책이라 그런지 컬러풀한 그림이 마음에 든다.  내가 읽을 책이라기보다 조카님과 함께 읽을 책이라 살짝 먼저 들춰보았는데 그림만 봐도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은 스토리.  '돼지 너구리'가 그냥 '돼지'였을 무렵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한다는 조금은 황당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다른 동물들은 다 친구가 있는데 왜 돼지는 친구가 없을까? 라는 발상에서 시작되는 재미난 이야기.  
 
  
 
핸드폰 오락에 열중하는 조카님의 주의를 돌리기 위해 책을 꺼냈는데 어느새 오락은 뒷전이고 책에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이야기를 읽어주기도 전에 그림만 보면서 자기가 이야기를 만들어요.  "꿀꿀이들이 밥 먹고 있어요~ 그런데 꿀꿀이는 뭐 먹어요?" 그림의 삽화들이 간단하면서도 아이들의 눈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색감이라 아이들도 금방 관심을 가질수 있었던것 같아요.




 

핸드폰은 벌써 엄마에게 넘겨버리고 책 속으로 빠져듭니다..  수자를 세어보기도 하고 다른 동물들의 이름 맞추기도 하면서 자기가 읽어주는것 마냥 신나했어요.  자기가 이야기를 만들다가 좀 막히는것 같으면 "이모가 읽어주세요~" 하며 미소르 날려주시기도 했어요.



 
어른들은 책을 읽을때 활자 위주로 먼저 읽는 반면 아이들은 시각적인 것에 집중하는것 같아요.  돼지를 쫒아다니던 작은 생쥐 한 마리를 가르키며 이 찍찍이는 돼지를 쫒아다닌다고 알려주더라구요. 조카 쥐띠라 쥐에 유독 관심을 많이 보여요. 


 
 
크고 힘이 센 동물보다 작고 귀여운 동물을 좋아해서인지 늑대보다 돼지에 애착을 가지고 이뻐하더라구요.  실제로 얼마전 엄마랑 동물원 방문때도 좀 착해보이는 동물들 (코끼리, 토끼) 말고는 울음이 빵!! 터지셔서 동생이 데리고 다니는데 고생을 좀 했다는 후문이 있었답니다. ^^  물에 빠진 돼지를 보며 "이모! 돼지가 늑대를 보고 깜짝 놀라서 물에 풍덩~했어요" 어쩜~ 그림만 보고도 저리 말을 잘하는지...

 
 
그림속으로 들어가서 늑대를 혼내주고 싶었던 걸까요?  아니면 돼지를 구해주고 싶었던 걸까?  점점 책에 집중하는 자세로 바꿔가는 조카님.. 책으로 들어가시겠어요~ 이젠 수다도 안하고 책의 그림과 이모가 읽어주는 이야기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돼지와 다른 동물들의 차이, 그리고 돼지가 '돼지 너구리'가되고 싶어하는 이유등등 을 모두 이해하기엔 네 살배기 명제에겐 조금 어렵겠지만 그림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재미를 알게 해준 책이라 명제가 너무 재미있어했고 많이 웃었던 동화책이었어요.  친정집에 엄마랑 몇일 와 있던 중에 함께 읽을 수 있던 책이라 저녁마다 "이모 책 읽어줘야지~"하고 머리 맡에서 한 두번은 읽어야 잠지리에 들었던 명제.  꿈에서 돼지처럼, 또는 너구리처럼 무엇인가로 변신하는 꿈을 꾸고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너무 귀여웠던 돼지너구리의 변신 그림들,  동화의 내용은 동화일 뿐이지만 아이들이 자칫 진실로 믿게 되면 어떻하지? 하는 생각을 했던 건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친구들의 비유이겠죠?   돼지너구리 시리즈 책이 몇 권 되는것 같은데 다른 책들도 모두 구입해서 읽어도 좋을것 같았어요.  최근 명제가 이렇게 지대한 관심을 보였던 책은 뽀로로 이후 처음인 것 같아 뿌듯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