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지라니 합창잔, 희망을 노래하다 / 신미식 / 끌레마/ 2010-12-03 

케냐 나이로비의 쓰레기 처리장에 위치한 마을 '지라니' 고로고초에서 탄생한  어린이 합창단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사진작가 신미식의 따뜻한 사진과 글을 통해 소개하는 포토 에세이. 지난 5년간 지라니 합창단이 이루어낸 아름다운 변화와 사진작가 신미식이 직접 합창단 아이들을 만나서 교감한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담겨있다고 한다.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삶이 더 치열했을 그들의 삶에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생각해 볼수 있는, 꿈을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  신미식 작가가 아이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사진으로, 글로 담아냈을지 궁금해진다.

 

 

윈터홀릭 두 번째 이야기 / 윤창호/ 시공사/ 2010-11-24 

여행사진가이자 여행칼럼니스트로서 십여 년 간 전 세계를 누비고 다닌 작가 윤창호의 겨울 여행기. 겨울 유전자를 가진 윈터홀릭들을 위한 스칸디나비아 겨울 여행기를 담은 <윈터홀릭>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이다. 이번에는 일본의 북국 홋카이도로 홀로 겨울 여행을 떠났다.

저자는 자연의 형상 있는 것들이 일시적으로 소멸해 버리는 겨울에 홀로 여행을 떠났다. 홋카이도, '일본 속의 일본'이라 불리는 일본 최북단의 섬에서 그는 또 다른 신비로운 겨울 풍경과 만났다. 홋카이도의 겨울은 그에게 거추장스러운 삶의 무게를 걷어 내고 가슴속 빈 자리를 파고드는 온갖 상념들을 끌어안음으로써 진정 자유로워질 수 있는 시간들을 선사했다. 
  

지난겨울 함께했었던 윈터홀릭.. 조금은 멀게 느껴졌던 스칸디나비아의 겨울이야기도 좋았지만, 이번엔 가까운 일본..게다 겨울여행으로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었던 훗카이도로의 여행이다.  두번째 이야기에 어떤 이야기, 사진을 담아주셨을지..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