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서울산책 - 쉽고 가볍게 즐기는 서울 걷기 여행 레시피 38 동네 한 바퀴 시리즈 1
이하람 지음, 이동천 사진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을 보고 두근거렸다.  가볍고 쉽게 즐기는 서울 산책, 하지만 몰라서 못가는 경우가 더 많았고 다른 분들이 다녀오신 사진을 볼 때면 ’나도 가보고 싶다’ 라는 마음만 앞섰지 찾아보기 귀찮기도 해서 그냥 구경만 하고 넘어가는게 대부분이었는데 한 권의 책으로 서울 산책을 테마별로 만나볼 수 있다니!!  그리고 책의 저자 이름이 낯설지가 않아 작가의 이력을 살펴보니 올해 초 읽었던 『그 여자의 여행가방』  이하람 작가시다.  그녀가 세계여행을 떠나기 전 그녀의 아버지가 손수 그려주신 여권케이스가 기억에 남았었는데 그녀의 두 번째 책인 ’서울 산책’은 부제도 ’동네 한바퀴 시리즈1’ 이라고 되어 있어 동네 이야기처럼 친근감도 든다.



책이 왜 이리도 두꺼울까? 펼쳐보니 이렇게 상세하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지도와 교통정보, 그리고 산책전에 그 지역 정보를 담고 있어 산책 하기전 미리 나들이 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산책을 하다 지루하면 들려도 좋을, 또는 놓치면 아까운 주변 장소들도 담고 있어 나들이의 재미를 몇 배로 즐겁게 해줄 것 같다.  책에 실려있는 사진들은 포토그래퍼 이동천님이 찍으신 사진들로 이하람 작가의 글과 잘 어울려서 그냥 사진들만으로도 서울의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감성이 묻어 나는 사진이라 서울의 포근함, 따뜻함이 전해져 오는것 같다.



특히나 많이 궁금했던 부암동은 kiss road에 소개되어 있다.  그만큼 운치있고 좋은 길이라는 거겠지?  서울의 비밀공간이라고 소개되고 있는 부암동은 인왕산 기슭의 동네로 청와대와 가까이 있다는 이유로 개발이 제한되어 있어 더디게 발전하는 만큼 옛 골목과 성곽길, 오래된 주택들이 남아 있다고 한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조금은 여유로운 동네를 거닐다가 발길 닿는 카페에서 잠시 쉬어주기도 좋은 휴식이 되어줄 것 같다.



이렇게 소개하는 산책길, 또는 장소마다 저자가 소개하는 장소들이 있어 초행길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서울은 넓은 놀이터? 쯤으로 여겨지기 시작한다.  여행이란 거창하지 않으며 그냥 편한 발걸음으로 닿을 수 있는 가벼운 산책길도 때로는 훌륭한 여행지가 될 수 있다는걸 책을 읽으며 들썩이게 된다.  책의 정보는 2010년 10월을 기준으로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이후 변동되는 정보들에 대해서는 읽는 독자들이 약간 참고 하거나 수정해가며 읽어도 괜찮을 것 같다.  이 책을 참고해서 나만의 ’동네 한 바퀴’ 시리즈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개인적으론 kiss road, culture & history 에 가보고 싶었던 길 들이 많았던 것 같다.  가까운 곳들이기도 하고 앞으로 하나씩 다녀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 읽는 동안 즐거웠던 책이었다.   일상속에 작은 변화를 주고 싶다면 이 책 한 권으로 서울 걷기 여행 시작을 해보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되어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