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크루즈 여행인 시리즈 3
정윤희 지음 / 시공사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크루즈 여행하면 ’타이타닉’이 먼저 떠오른다.  거대한 배에 드레스를 입고 선상여행을 즐기는 사람들, 매일밤 열리는 파티, 그리고 화려한 쇼들 배위에서 배를타고 다니며 배위에서 또는 도착하는 나라에서 잠깐씩 시간을 보내며 하는 크루즈 여행은 이제 꿈이 아니다.  지금까지 크루즈 여행을 가깝게 생각해보지 않았었고 나이가 들어서 편하게 여행다니고 싶을때 가도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았었다.  무엇보다 크루즈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 일정 또한 짧지 않기에 쉽게 떠날 수 없는 크루즈 여행.  블로그 검색을 하다보면 젊은 분들의 크루즈여행 후기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최근 신혼여행, 또는 젊은 여행객들도 조금씩 늘고 있는 걸까?   크루즈 하면 유럽을 떠올렸지만 긴일정과 비용이 부담된다면 아시아지역 크루즈여행을 살짝 맛보기는 어떨까?  아시아 크루즈 허브로 자리매김할 모항이라는 새 타이틀을 달게된 부산은 2010년 4월부터 세계적인 선사들의 취항이 부산에서 시작되면서 크루즈 여행의 꿈이 한 발 더 가깝게 다가선 것이다.  

 

기항은 단순히 타고 있는 승객의 관광을 위해 서는 것이지만 모항은 기항의 역할은 물론, 새로운 승객들이 승하선할 수 있는 출항, 귀항의 역할까지 하는 것이다.  이제 편리하게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중국 등을 둘러보는 크루즈를 탈 수 있으니 이 얼마나 바람직한 일인가. /p138

 

이 책에는 싱가포르 크루즈/ 홍콩 크루즈/ 한.중.일크루즈등 저자가 직접 체험한 세가지 크루즈 여행이 소개되고있다.  그중 눈을 사로잡는건 역시 국내에서 출발가능한 로얄캐리비안 레전드호7박 8일 한.중.일 크루즈였다.  (타이타닉호보다 더 큰 규모의 로얄캐리비안 레전드호는 ’TTG 트래블 어워드’에서 선정하는 아시아 최고 크루즈선으로 2008년, 2009년 연속 수상한 바 있는 베스트 크루즈다.)  일정도 비교적 괜찮은 편이라 부산을 출발 상하이, 가고시마, 나가사키,후쿠오카를 거쳐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일정.  그리고 부산에서 출발하는 배이니 만큼 한국승무원 20여명이 탑승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시설안내와 선상 신문에도 한국어표기가 함께 제공되어 첫 크루즈여행자도 적응하기 쉽게 되어있다고 한다.   저자가 직접 일정 시작에서부터 선상데이 일정, 또는 하선해서 즐길거리등등을 체험하고 소개한 부분들을 비교적 상세하게 소개하고있다.  배에 탑승해서 꼭 알아야할 용어들, 배에서 즐길 수 있는 일정, 하선할 때 참고하면 좋은 일정등 아직 크루즈 여행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때에 이대로만 해도 여행의 반은 준비된 것일지도 모르겠다.


 책을 읽으며 제일 집중해서 읽었던 크루즈 Q&A디렉토리에는 여행 준비 편/ 선상 라이프 편/ 기항지 관광 및 쇼핑 편으로 소개되고있다.  크루즈은 여행의 짐싸기부터가 다르다?   


크루즈는 당신이 지금껏 경험했던 여행과는 다르다.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여행 중 무엇을 하는지, 크루즈 안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궁금한 것들이 차고 넘친다.  똑같은 여행 스타일에 싫증 난 이들에게 이런 궁금증은 또 다른 놀이이며 즐거움이다.  로망을 안고 떠나려는 이들을 위한 출발 전 궁금증을 완벽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답안지를 준비했다.  살짝 가려진 크루즈의 베일이 벗겨지는 순간, 당신의 크루즈 여행은 설렘과 즐거움이 두 배로 증폭할 테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두도록!/p231


 이 외에도 저자가 소개하는 크루즈 여행의 팁들은 새롭고 재미있다.   어쩌면 그동안 내가 해왔던 여행들과 다른 스타일이기데 더 호감이 가고 새로워서였을 것이다.  책장을 덥고 책표지의 크루즈를 유심히 들여다보았다.  새로운 여행에 대한 목표가 된 ’크루즈’ 언젠가 바다위 떠다니는 여행지를 거닐고 있을 나를 상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