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짜리 배낭여행 - 직장 다니면서 떠나는 하이유경의 야금야금 세계일주
김유경 지음 / 예담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직장 다니면서 꼭 해보고 싶은 소망 1위 배.낭.여.행

배낭여행에 대한 로망..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좋아하지 않더라도 배낭여행에 대한 막연한~ 생각은 한번쯤 해보지 않았을까?  나의 대학시절은 너무나 바빠서 여행은 생각지도 못했었고...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조금씩 여행의 재미를 알아가기 시작했는데.. 휴가라는게 막내일수록 이리저리 다 비켜서 쓰다보면 황금연휴~ 이건 꿈도 못꾼다.  하이유경님 처럼 당당하게 명절휴가를 쭉~ 붙여서, 또는 황금연휴에 연차를 붙여서 당당하게 휴가를 받을 수 있는 직장인이 얼마나 될까?  나도 무작정 계획 돌입!! 했다가 결국 상사의 불규칙적인 스케쥴 때문에 포기 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막상 시간이 많아지니... 배낭여행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이지가 않는것이다.  나에게 배낭여행은 그냥 멋있어보이는 그런 여행?  내가 하기엔 좀 벅차고 하지만 아쉬움은 남고 하지만 다녀온 이들을 보면 배아프고...

여자분이 쓰신 책이라그런지 상세한 여행일정과 본인의 여행경로, 경비계산까지 꼼꼼하게 적혀있다.  또 본인이 직접 발로 다녀보아서 참고하거나 수정할만한 여행루트까지 세세하게 적어주셨다.  열흘...길다면 길수도 있고 짧다면 짧은 그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6개월에서 1년여의 노력을 하는 그녀.. 그녀의 이런 배낭여행에 대한 애착과 열정이 없었다면 이런책도 만날수 없었을 것이다.  사진도 일반인이 찍었다고 하기엔 구도도 느낌도 좋았고 사진으로 만나본 그곳들중 몇 군데의 사진은 정말 혹~ 하게 만들었다.. 아~ 나도 가고싶다~

이제 배낭여행은 나에게 조금은 먼~ 이야기인걸 안다.
배낭을 짊어지고 고생도 즐길수 있는 여유로움이 내게 없다는걸 알기 때문에..
하지만... 이러다 배낭을 챙겨들고 훌쩍 떠나보고 싶을지도 모르겠다..^^


누구에게나 가보지 않은 길은 두렵다.  경험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막연한 두려움에 일단 겁부터 먹지만, 막상 그 길에 들어서면 ’내게 이런 일을 해낼 힘이 있었구나!’ 싶다.  스스로가 대견하다.  첫 발자국이 힘들었을 뿐이다.  망설였던 고백처럼. 여행처럼. -p050

혼자 있으면 누군가가 그리워지지만, 여럿이 되면 발길 닿는 대로 걸을 수 있다는 사소한 일이 얼마나 큰 자유인지 생각한다.  그래서 혼자 떠나는 여행은 매력 있다.  마음을 끄는 무엇이 있다면 그곳에 그냥 멈춰서면 된다. -p1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