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굽는 가게로 초대합니다 - 컵케이크 하나로 인생이 바뀐 청년백수의 파란만장 성공기
김신애 지음 / 나무수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당신의 꿈은 시작되었습니까?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아직은 조심스러운 당신을 
행복한 꿈을 굽는가게로 초대합니다.


신사동의 <굿 오브닝컵케익>은 지인들의 미니홈피로 또는 블로그를 통해서 가끔 보곤했다.  와~ 정말 이쁘다.. 과연 저 이쁜걸 먹을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아직까지 기회가 없어서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지인의 선물로 그녀의 책을 먼저 만나 볼 수 있었다.
요즘들어 여성들의 자아찾기에 관한 영화, 책들을 많이 보게 되는것 같다.  "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내가 좋아하는건 뭐지?" 등의 생각들만으로 그치게 된다.

그러나 김신애.. 그녀는 자신의 자아찾기.. 내가 정말 좋아하고, 하고 싶어하는 일을 찾아내어 성공까지 한 여성이다.   책을 읽는동안 내내 눈이 즐겁고 또 어떤맛일지 궁금했던 컵케익. 그 컵케익이 탄생하기 까지 그녀도 많은 시행착오와 주위의 격려와 자신도 용기를 내어 시작했던 일이었다.  단지 컵케익이 좋아서!! 시작한 일.  이쁜 컵케익으로 어떤이는 사랑하는 이를 위한 선물이 되기도하고, 어떤이에겐 위로가 되기도하고 그런 모습들을 보며 그녀도 더 힘을내지 않았을까?  어떻게보면 그냥 취미로 하는 베이킹 정도로 끝났을지 모르는 그녀의 작은일이 열정을 가지고,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열심히 하므로써 본인도 굿오브닝으로 발걸음하는 모든이들도 행복기운을 받는건 아닐까?  문득~ 나도 이렇게 되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비록 지금은 많은 생각들로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아직 갈피도 잡지 못하고 있지만 그녀의 열정과 행복기운을 받아 나도 다시 한번 화이팅!!! 하고 싶다.


그렇기에 나는 "어떻게 시작했어요?" "너무 부러워요" "나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라고 묻는 사람들에게 "일단 시작부터 하세요"라고 감히 대답하곤 한다.  짧았지만 굵었던 지난 1년 반 동안 나는 '시작이 반이다',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글까',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의 의미를 확실하게 배우고 경험으로 이해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성장은, 당장 내가 빠져 있는 것,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을 찾아 우선 시작해보는 것이 가장큰  기회가 되고, 그 기회는 내가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주위의 반대와 각박한 현실쯤은 하고자 하는 의지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스스로 기회를 잡고 시작후에 몰려오는 여러 가지 위기는 누군가의 도움이 없으면 쉽게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좋은 사람들, 믿을 수 있는 사람들이 주위에 있는 것은 큰 행복이고 또 다른 기회이다. -p2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