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속 사진 찍기 좋은 곳 - DSLR과 함께 떠나는
이소연.윤준성 지음 / 정보문화사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DSLR을 탐내다...
여행을 좋아하고 평소에도 사진찍는걸 워낙 좋아해서 가방엔 항상 똑딱이 카메라를 휴대하고 다닌다.  맘 내킬때면 언제든 가방에서 꺼내 바로 찍을 수 있다는 휴대성이 용이해서 좋아했는데...여행을 다니는 횟수가 늘어날 수록 똑딱이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나... 그래서 슬슬 눈돌리기 시작했던 DSLR..아마도 카메라 욕심은 아버지를 닮지 않았나싶다. 어릴때부터 형제가 많았던 우리집은 아버지께선 해마다 여행을 데리고 다니시며 사진을 찍어주시곤 했는데 지금도 옛날 골동품 카메라들이 장롱깊숙히 자리잡고 있고 지금은 구형 니콘카메라를 사용중이시기도하다.  필카를 선호하시다가 요즘들어 디카를 눈독들이시는 아버지.. 내가 카메라를 구입하면 과연 이 카메라는 내것이 될까? 아버지것이 될까?

국내에도 이런 촬영지들이??
책 한권에 국내의 유명한 촬영지들을 모아서 압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알뜰하게 모은 책이다.  기존에 내가 알던곳들은 책을 통해서 보니.. 1/10도 채 안되는 것.. 지역별로, 또는 계절별로, 수도권 가까운 곳에도 사진찍을 수 있는 이쁜 장소들은 너무나 많았다.  사진촬영을 위한 구도라던지 사진찍은 포인트 등을 알아보기 쉽게 그림으로도 따로 설명되어있고 사진찍을때 유의해야 할점등을 세세하게 적어주셨다.

전문가가 아닐수록 좋다..
DSLR관련 책자들을 보면 전문용어들도 많고 솔직히 사진보다 설명이 어려워서 조금 손이 가지 않는 책들이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아직 카메라도 없고 그저 구입하고 싶다는 열망하나로 열심히 뒤적거려본 결과.. 이책은 전문가가 아닐수록 더 좋은 책인것 같다.  무엇보다 사진으로 좋은예와 좋지않은 예를 비교 설명해주시며 찍은 사진들은 초보자들이 연습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눈을 반짝이며 책을 뒤적이다 마지막장을 덮었을때. 마음속에선 "그래 결심했어! 나도 카메라를 사는거야!" 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았다.  나이가 들수록 사진에 대한 매력은 더욱더 깊어지기만 하는것 같다.  

우리나라 속 사진찍기 좋은곳... 지금 DSLR이 없으면 어떠랴~
똑딱이도 좋다.. 마음내킨다면 출발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