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다친 사람들에 대한 충고 - 감성포엠에세이
더필름 지음 / 바다봄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조심해야 할 게 하나 있다.

정말 조심해야 할 게 말이다.

 

그건,

익숙할 대로 익숙해진

상처받는 습관이다.

 

이골이 날대로 이골이 난

아프고 싶은 습성이다"  - 서문 중

 

겨울 열차여행에 동행 했던 책.. '사랑에 다친 사람들에 대한 충고' 제목 정말 멋지다. 꼭 책에서 무언가를 만날 것만 같고 내가 원하는 뭔가를 제시해 줄것 같다.  가수겸 작곡가이기도 한 책의 작가는 사랑이라는 고질병에 아파하는 세상 모든 이들을 위한 처방전 이라고 이야기한다.  사랑에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위안은 될 것 같지만 처방이 될까?

 

사실 가장 좋은 약은 '시간'이 아니라 '그 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 입니다.  하지만 말해 줄 수가 없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찾지 못하고 아파하며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p12.13  정말 그럴까? 가장좋은건 시간이 아니라 그보다 더 나은 사람일까? 사랑은 사랑으로 치유한다는 말도 있지만..어떤 이들은 오히려 시간을 두고 다른사람을 만나는것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마도 그 기준은 사람에 따라 다를 것이다.  그 사람보다 더 좋은 사람이라는 것도 내가 생각하는 기준일테고... 사랑에 있어서 객관적이긴 힘들테니.. 그 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인지 아닌지는 헤어진 다음에나 알 수 있는거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사람이 사람에게 감정이 생기면 마음은 땅에 붙어있질 못해  아무리 묶어두려 해도 하늘로 붕- 뜨려는 습성이 있어.  많이 다쳐봤으면서, 많이 아파봤으면서, 다시는 올라가지 않겠다고  몇번이나 울며 다짐했으면서 마음은 마치 풍선과 같아. -p92-3 

 

커피가 식어버리면 크림은 커피잔위에 둥둥 떠있다.  남자와 여자의 이해심도, 사랑이 있을 때만 가능하다. -p261

 

사랑은 아무것도 재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서로에게 올인 했을때 혹여 헤어지게 되더라도 후회하지 않게 되는것 같다.  사랑이 아픈 이유는 서로에게 내가 조금덜 사랑하고 더 사랑받고 싶은 마음때문이고, 혹시라도 내가 더 사랑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날 가볍게 보는게 아닐까 하는 조바심 같은것 때문인 것 같다.  하지만 마음처럼 생각처럼 쉽지 않은게 또 사랑..  아마도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평생 앓아야 할 병인것 같다.

 

내가 만약 신이였다면 나는 청춘을 인생의 끝에 두었을 것이다.

내가 만약 신이였다면 나는 그 사람을 인생의 끝에 두었을 것이다. -p28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